Home금융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하락 상승 영향 걱정하시는분들 클릭(2022)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하락 상승 영향 걱정하시는분들 클릭(2022)

카카오뱅크 대출을 앞두신 분들중에서 걱정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정보입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하락 상승 영향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받기전 걱정과 질문

많은분들께서 본인이 아는 문의 루트를 통하여 대출을 받는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이 되는것에 대한 우려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금융 전문가분께서 가장많이 받는 질문으로 꼽은 내용중의 하나가 바로 내가 무슨무슨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데 신용등급이 얼마나 떨어질까요? 라는 문의를 가장 많이 받는다는 내용을 본적이 있습니다. 

대출을 시행하려는 분들께서는 돈이 필요해서 대출을 받을텐데 막상 사용하게 되면 떨어질 신용등급에 대하여 걱정을 하는것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대출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하락 상승과 관련되어 정확하게 어떤 답을 내려주기라는 굉장히 어려운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신용등급 하락 이나 상승을 결정하는부분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이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일단 가장 대표적인 부분으로 나이라는 부분을 예시로 들어볼수 있습니다. 나이나 연령이 어느정도 차있어서 금융과관련된 실적이 많으신분들 오랜기간 큰 연체나 문제없이 금융활동 실적이 있으신분들은 카카오뱅크 대출이나 기타 다른 대출을 받는다고 하여도 크게 신용등급의 변동이 없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아직 어리고 금융실적 금융에 대한 거래 내역이 없는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대출 시행 한번으로 많은 신용등급 신용점수의 하락을 맞이할수도 있습니다. 

결국 대출이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은 변수가 많고 각각 개인의 사정마다 다르기때문에 답을 알수가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신용등급과 신용점수를 확인할수 있는 곳은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이라는 곳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무료 신용 조회로 신용 점수 확인하는 2가지 방법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 을 참고하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하락 상승

카카오뱅크 대출중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대하여 대출을 실행하였을때 신용등급이 하락하는지 상승하는지 궁금하다면 우선 하락을 한다는 부분으로 생각을 하시는게 조금은 마음이 편합니다. 

다만 크게 걱정하실것이 없는것은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의 은행으로 소속이 되어 있다는 점으로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큰폭으로으 신용등급 하락이나 신용점수 하락은 없을것으로 예상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같은 대출을 받는다고 하였을때 2금융 또는 3금융 그리고 대부업체 등과의 거래가 있다면 큰폭의 신용등급이 하락될 우려가 있지만 금융권중에서도 가장 안전하기로 인정받은 1금융권이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본인께서 현재 빚을 돌려막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하락은 일시적인 현상으로서 마이너스 통장은 잘 유지하시면 되고, 신용대출중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용등급은 다시 원래대로 복구될 확률이 높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걱정하지 마시고 사용하여도 어느정도 괜찮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마치며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하락 상승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대출과 관련되어 신용등급에 미치는 하락 상승에 대한 영향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 조금 해보자면 상승보다는 하락이 예상이 되지만 신용등급 신용점수의 하락은 아주 작은폭으로 예상이 되며 또 언젠가는 다시 올라갈수 있기때문에 일시적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필요한곳에 쓰이는 돈이라면 카카오뱅크 대출 받으시고 나중에 잘 갚으시고 재산 불리면서 부자되기를 희망해 보며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