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건강침실에 있으면 절대 안되는 물건 7가지

침실에 있으면 절대 안되는 물건 7가지

집안에 있을때 가장 편한곳은 어디일까요? 침실은 집안에 있을때 가장 편안한 공간으로 단연코 손색이 없습니다.  이런침실에 여러가지 잡다한 물건들이 있을때 편안한 숙면을 취할수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약간의 미신같은 내용일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좋은 정보일수 있으나 근본적으로 침실이 깨끗한 경우에 좀더 놀라운 효율의 휴식을 가질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런것들이 침실에 있는것보다는 휴식공간으로 사용하는 침실을 깨끗하게 정리하면 좋을것 같다는 침실에 있으면 절대 안되는 9가지 물건들 이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침실에 있으면 좋지 않은 7가지 물건들

계속해서 침실에 있으면 좋지않은 물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항목마다 의미있는 사유가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본인에게 안좋은 영향이 있었던 물건들이 있다면 정리를 한번 해보는건 어떨까요?

■  운동기구등의 몸을 움직이게 하는 것들

침실이 있는 방에 가능한 운동기구를 같이 놓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운동기구들은 정신을 편안하게 만들지 못하고 휴식을 취해야 하는 순간에 휴식이 아닌 다른곳에 에너지를 쏟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온전한 휴식을 취하기를 원한다면 휴식공간에는 운동기구와 같이 에너지를 소비할수 있는 도구들을 함께 놓지 않는것이 좋으며, 운동전용의 공간으로 구분하여 휴식과 운동을 분리하여 지내면 좋다고 합니다.

■  침대밑에 보관되어 있는 잡동사니

우리가 공간이 없을때 주로 보관하는곳이 침대 밑의 공간을 활용합니다. 침대밑의 짐을 넣어놓을경우 많은 양의 짐을 넣을수 있고 침대로 인하여 짐이 보이지 않게 할수 있는 정리에 대한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침대밑에 물건이 있다면 이 물건들이 에너지를 빨아들이고 이와함께 에너지가 순환하는데 방해를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온전한 휴식을 취하는데 방해가 될수 있는 부분으로 이해하여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풍수지리적인 요소일수 있으나 같이 잠자리 같이 누워 있는 부부 관계에도 부정적으로 작용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침대 밑은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바닥으로부터 일정거리인 5 ~ 10Cm정도의 간격을 두는게 좋다고 합니다.

■ 천장에 달려있는 선풍기

이번건도 약간 풍수지리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선풍기를 보면 항상 바람을 생성하여 주위를 순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침대 위의 천장 선풍기가 장착되어 있다면 이는 상시 생성되는 바람에 의하여 에너지가 비산된다는 풍수지리적 요인이 있다고 합니다. 또 선풍기의 바람으로 인하여 온전한 휴식이 방해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잔잔한 바람정도는 괜찮겠으나 너무 쌘 바람등은 문제가 될수도 있겠습니다. 선풍기를 대신하여 바람 조절 기능이 들어 있는 무풍 에어컨등의 사용으로 바꿔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 지저분한 책상

공간의 제약이 있어 책상을 놓는다면 이는 특별한 방도가 없지만 책상이 있음과 함께 정리되지 않은 책상은 더욱더 침대 곁에 놓아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시각적으로 지저분함이 있는 순간부터 무질서함을 느끼고 이는 온전한 휴식을 방해하는 요소가 된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책상을 침실에서 부터 분리하는것이 좋으며 여건상 책상이 있어야 한다면 반드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상태로 있는 것이 휴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침실 정면의 거울

거울은 침실 특히 잠자리와 정면에 위치한곳에 놓으면 좋지 않은 물건이라고 합니다. 

요건도 약간 풍수지리적 요소 해석으로 받아들여지는데요 에너지를 반사하는 부분이 있고, 잠에 들고난 이후에 에너지가 거울을 통하여 신체로 드나들게 되어 침실에 놓으면 안되는 물건중에 하나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거울은 침실에 놓지 않는 것이 좋으며 놓게 된다면 자고 있는 모습이 비치지 않는 곳으로 이동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당장 거울의 위치를 한번 확인해 보세요

■  TV와 영상등의 전자파 발생장치

누워서 TV를 보는것만큼 행복한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우리몸에 좋지않은 영향이 있습니다.

바로 무선장치인 TV등에서 나오는 전자파 등이 우리 몸에 장기적으로 노출될경우 좋지않은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특히 숙면중에는 이런 전파에서 나오는 방사선등이 숙면을 방해할수 있다고 하니 TV와 같은 전자파가 방출되는 무선기기들은 침실에 놓는것을 피하는것 좋습니다.

너무 많은 전자기기들이 내 침실에 적재되어 있는지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  정리되지 않은 옷장

옷장의 경우 많은 짐을 보관할수 있어 일반 집이라면 필수적으로 구비해야 될 가구중의 하나 입니다. 그러나 이 옷장이 침실에 있고 정리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다시 한번 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리되지 않은 채로 보유하고 있는 옷장의 경우 좋은 기운을 막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능한 옷장은 침실의 벽쪽에 두지 말고 휴식공간이 아닌 별도의 공간에서 적재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쾌적한 공간과 함께 새로운 기운을 막지 않음으로 좋은 휴식과 좋은 에너지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침실에 놓으면 좋지않은 물건들의 정보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모든조건을 만족하며 모두 다 치울수 있는 물건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침실에서 쉬는부분에 영향이 있거나 건강이 좋아지지 않은 분들이라면 위의 7가지중 정리가 가능한 부분을 정리해 보는건 어떨까요?

다음에 더욱 신박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587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