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잘모르는 정보 1가지 - With. 주차장 위치, 요금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잘모르는 정보 1가지 – With. 주차장 위치, 요금 

최근 코로나 끝물로 인하여 청주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받는 방법과 함께 주차장 정보 꿀팁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청주공항 주차장 공식 4개소

청주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공항내에 연계되어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청주공항에는 총 4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주차장별로 요금과 기준이 상이하여 우선 청주공항내의 주차장 정보를 먼저 다음과 같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전에 먼저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함께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소형? 대형? 도대체 어떻게 구분

아마 청주공항 주차장 홈페이지 정보를 보신 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셨을수도 있으실텐데요 조금 쉽게 구분할수 있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겠습니다. 

우선 소형과 대형의 구분이 버스와 되어 있어 혼동이 되고 있는데요 아마 이렇게 구분하시는게 더욱 편하실꺼라 생각이 듭니다.

소형모든 승용차는 소형, 대형 구분없이 소형으로 들어감
대형(버스 및 승합차)16인승 이상이거나, 길이 너비 높이 중어느 하나라도 소형을 초과하는 것(※소형 : 길이 4.7미터, 너비 1.7미터, 높이 2.0미터 이하)

승용차는 모두 소형, 그리고 버스 승합차중 위의 기준을 초과하는것만 대형으로 인식해 주시면 됩니다.

청주공항 주자창 세부 정보 확인 – 4개소

청주공항 주차장은 공유드린 내용과 같이 4개소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각각의 주차장별로 요금이나 일일 주차 요금등의 차이가 있어 각각을 구분하여 다음과 같이 공유 드려 봅니다.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공유드린점 참고 바랍니다.

▶ 청주공항 1, 2 주차장 요금 확인

시간단위주차요금
최초 10분무료
30분 이후 ~ 1시간1000원(기본 500원 + 추가 500원)
1일 최대(10시간 이후)10,000원
1일 추가 주차시상기요금 반복 적용

▶ 청주공항 3, 4 주차장 요금 확인

시간단위주차요금
최초 10분무료
30분 이후 ~ 1시간1000원(기본 500원 + 추가 500원)
1일 최대(6시간 이후)6,000원
1일 추가 주차시상기요금 반복 적용

청주공항 주차요금과 관련되어 1,2 주차장과 3,4 주차장이 두가지 다른요금체계를 보입니다. 아무래도 1,2 주차장이 비행기를 탑승하는 탑승장과 붙어 있는점도 있고 주차장의 규모가 훨씬 크기 때문에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청주공항 주차장

반면에 3,4 주차장은 주차위치가 약간 사이드로 떨어져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가격이 1,2주차장에 비하여 약 40%정도 저렴한 부분이 있기때문에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적인 측면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1,2주차장 보다는 3,4 주차장을 노리시는것이 더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주차요금과 주차장의 정보는 다음의 청주국제공항 주차 안네 정보를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정보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정보와 관련되어 공항내의 주차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특별하게 진행되는 할인을 받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할인이 적용되는 경차 장애인등록차량 국가유공자등록 차량은 50%의 할인을 여전히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들은 기본적으로 차량정보가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증빙없이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와함께 저공해 3종 차량의 경우 20%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저공해 3종 자동차 등록을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저공해 3종 자동차 등록을 먼저 진행한 이후에 사용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의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정보 진짜 꿀팁은 다음과 같은 팁을 볼수 있습니다.

혹시 가정에 자녀가 두명이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정보를 무조건 살펴보는것이 좋습니다.

바로 자녀가 2명이어도 다자녀 등록이 가능하며 50%의 할인을 받을수 있기때문입니다 보통 우리의 인식으로는 다자녀할인이 3명부터 가능하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에 있어어 다자녀는 2명까지의 자녀도 인정받을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항공공사에서 전체적으로 적용되는 기준으로 청주공항 뿐만 아니라 다른 공항을 이용할때 모두 적용이 되오니 다음의 등록방법을 보시고 쉽고 편하게 등록을 해주면 가능합니다.

공항 주차 할인 다자녀 등록방법

자녀 2명이신분들이 다자녀 할인을 받았고, 3,4 주차장에 주차를 하셨다면 아마도 1일에 3000원이라는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할것 입니다. 청주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부담이 덜한요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기에 주차장 요금 결제시에 할인이 가능한 다음의 카드까지 구비하고 계신다면 엄청난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으니 이 카드도 꼭 미리 챙겨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대 에너지플러스 카드 주차장 5% 추가할인 가능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마치며

지금까지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과 관련된 내용 그리고 주차장의 위치 및 요금 정보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주차위치와 요금을 사전에 파악하시고, 이어서 자녀가 2명인 분들의 몰랐던 다자녀 혜택까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