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지역별 전기자전거 보조금 대상자 신청방법 - 30만원 빨리받으러

지역별 전기자전거 보조금 대상자 신청방법 – 30만원 빨리받으러

전기자전거의 보급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누군가는 일정금액을 지원받고 구매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신청하면 가능한 전기자전거 보조금 대상자 신청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자전거 보급 확산 

최근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패달을 구르지않는데 빠르게 가는 자전거들을 보신적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배달 서비스를 비롯하여 편리한 이동 수단으로 요즘 전기 자전거 인기가 많아지고 있으며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운전이 다른 이륜차에 비하여 위험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구분하지 않고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전기자전거입니다. 

전기자전거 구입비용이 많많치 않다

그런데 구입 비용이 만만치 않은것 같습니다.  제품별로 조금씩의 차이와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겠지만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대략 50만 원에서 150만 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에서 확인할수 있겠지만 적은 금액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럴때 전기자전거구매금액의 일부를 지원받을수 있다고 하면 참 좋을것 같은데요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을 받을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정 조건만 맞으면 누구나 신청할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자 조건과 함께 신청방법까지 한번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 2022 전기차 보조금 변경사항, 차종별 지원금, 신청방법

전기자전거 보조금 대상자 확인

먼저 전기자전거의 경우 정부의 중앙처에서 지원을 계획하는것이 아니라 각각의 지자체별로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약간은 상이할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다음의 2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이라면 보고즘 대상자에 만족이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 만 18세 이상의 성인
  • 보조금 지원 지역에서 1년 또는 2년이상 거주를 하신분들

서울 강동구, 서울 서대문구, 서울 양천구, 경기도 과천시,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광역시 서, 광주시 남구, 청주시, 원주시 같은경우 2년이상 거주하면 대상자가 됩니다.

춘천시, 세종시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1년만 거주하셨어도 대상자에 해당이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전기자전거 보조금 신청방법

각각의 지자체별로 신청방법이 약간씩은 다를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다음의 프로세스로 신청을 진행할수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시행되는 시군구별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야 하기때문에 홈페이지 접속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양천구청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예시로 들어본 내용입니다. 

  • 양천구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 통합예약포털 서비스라는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 기타예약 서비스라는것으로 이동을 합니다.
  • 공고되어 있는 전기자전거 보조금 신청을 눌러 신청합니다. 

보통의 경우 시군구 홈페이지내에서 찾을수 있으니 현재 지원하고 있는 시군구의 리스트와 지원금액을 확인후에 바로 이동하셔서 진행하여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신청페이지 바로가기거주조건지원 금액
춘천시1년이상30만원
세종시1년이상30만원
서울 강동구2년이상30만원
서울 서대문구2년이상30만원
서울 양천구2년이상30만원
과천시2년이상30만원
대전 광역시2년이상30만원
대구 광역시 달성군2년이상30만원
청주시2년이상30만원
원주시2년이상30만원
광주 광역시 남구2년이상30만원
제주도2년이상예산범위내

전기자전거 구매시 고려해야할 사항

전기 자전거는 구동 방식에 따라서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을 해 볼수 있습니다. 

먼저 파스 방식이라는 구동방식인데 자전거 페달 구동을 보조하는 방식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로틀 방식의 방법은 거의 전기 오토바이와 유사하다고 볼수 있는데 핸들처럼 생긴 스로트를 당기면 자전거가 출발하는 방식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 스로틀 방식의 경우 법적으로는 전기 자전거가 아닌 개인형 이동 장치로 구분이 되어 있어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할수 없는 부분 꼭 참고해 주세요 

전기자전거 구매를 할때 고려해야될 사항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아래의 3가지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여 구매를 합니다. 

  • 먼저 충분한 배터리 용량이 확보가 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 스로틀 방식의 경우 면허가 필요하니 면허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AS를 고려하여 AS가 용이한지 확인합니다.

기술이 좋아졌기 때문에 의외로 전기 관련 제품 고장은 거의 없는 편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일반 자전거보다는 배터리 등 고가의 부품이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꼼꼼히 체크하는것이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 공유 마치며

전기자전거 보조금 대상 및 신청

최근 배달부터 시작해서 레저까지 다양한 전기 자전거를 활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왕 구매하실거 조금이라도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을 받으셔서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원자격 대상자 자격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고 추첨으로 진행하는 만큼 누구나 도전해 볼만한 지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많은 절약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