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으로 꼭 챙겨봐야 될것들 3가지 사항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으로 꼭 챙겨봐야 될것들 3가지 사항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으로 변경점을 맞이하고 있는 서울권 전역 상품권 어플입니다. 어떤변화와 함께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페이 공지 확인

기존에 제로페이를 이용하셨던 분들이 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으로 지금 제로페이와 서울페이 플러스가 공존하는 단계 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혼동을 주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서울페이 플러스와 제로페이의 관계는 어떤 관계인지 그리고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에 따른  제로페이에서 그동안 구매했던 상품권들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제로페이의 공지를 먼저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제로페이 홈페이지를 공유 드리오니 공지를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를 가면 서울페이플러스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신청안내라는 제목으로 공지가 하나 떠 있습니다. 바로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에 따른 안내 공지입니다. 

해당 내용에 주요 내용은 서울사랑상품권 판매 운영대행 협약이 종료가 되어서 이제는 제로페이에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 할 수가 없다는 이야기가 있고 2021년 12월 31일 이후부터는 서울페이플러스 가맹점으로 신청을 하라라는 공지가 하나 있습니다.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 해야할일

가맹점 주도 이제 서울페이 플러스로 옮기셔야 될 것 같고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도 이제는 제로페이에서 할수가 없다는 이야기로 요약해 볼수 있습니다. 즉 이제부터는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에 따른 서울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에서 구매가 불가하며 구매와 결제 모두 서울페이플러스에서 이용을 하여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기존에는 제로페이에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를 하고 사용도 가능했습니다만 이번 서울 사랑상품권 사업이 신한 컨소시엄으로 사업자가 변경이 되면서 서울 페이 플러스가 새로 오픈이 된 내용이 배경이 되는것 같습니다. 

남은 제로페이 해야될 일은?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됨에 따라 제로페이를 이용하시던 분들께서는 남아있는 제로페이로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제로페이 안에 있던 서울사랑 상품권은 어떻게 해야 하며 환분 등등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남은 잔액이 있다면 2가지 방법으로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한가지는 현재 제로페이 안에 있는 잔액을 환불 받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제로페이에서 서울페이플러스로 이관을 하는 방법 입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서울페이플러스 어플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니 다음의 서울페이플러스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기존에 제로 페이에서 구입하셨던 서울사랑상품권은 2월 10일부터 기존 앱인 제로페이 어플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3월 28일부로 제로페이에 있는 잔액이 모두 서울페이플러스 어플로 이관이 되셨을겁니다. 혹시 이관이 되지 않은 분들은 고객센터에 꼭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사용처 알아보기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에 따라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자에 대한 혼동을 가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전혀 걱정하실 것이 없는 것이 제로페이를 사용했던 모든 사용자가 그대로 서울 페플러스 사용처로 이관이 되었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 분들인 사용자 분들께서는 크게 걱정하시지 않고 기존처럼 사용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와함께 서울페이플러스 어플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는 아래의 정보들도 먼저 꼼꼼히 살펴주신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 마치며

기존에 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던것이 그냥 제로 페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로페이는 꼭 상품권이 아니더라도 계좌이체처럼 이용할 수도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이번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으로 인하여 서울사랑상품권에 대한 부분과 함께 서울페이플러스와의 관계에 대해서 많이 알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약을 좀 해 보면 제로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이관에 따라서 소비자인 우리가 해야될 일은 다음과 같이 요약해 볼수 있겠습니다. 

  • 기존 제로페이에 있던 금액은 환불을 받을수 있다 (환불신청으로)
  • 기존 제로페이에 있던 금액은 서울페이플러스 어플로 금액이 이관되니 별도로 조치하지 않고 기다려도 된다 (다만 이관이 되지 않을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한다)
  • 기존 제로페이를 사용하던 모든곳에서 서울페이플러스 사용이 가능하오니 똑같이 사용을 하면 된다.

오늘은 서울페이플러스 변경에 따른 마지막 내용을 공유 드려보았습니다. 변경 좀 해 당황하지 마시고 기존에 사용하던 혜택들을 그대로 받으실 수 있으니 내용을 참고만 해 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