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및 신청방법 2가지 (미수령액 약 80억원)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및 신청방법 2가지 (미수령액 약 80억원)

우리가 이용하는 케이블 TV등의 유료방송과 같은 방송들의 미환급액을 돌려받는것과 관련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및 신청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료방송 다음이라면 확인을

예전의 유선방송이라는것이 있었을때만하여도 이런 인터넷으로 티비 방송을 시청하는것은 상상하기가 어려운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통신3사의 인터넷으로 TV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제는 인터넷이 당연하게 연결되어야 여러가지 케이블TV를 시청할수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만약 오늘의 글을 읽어보시는 분들중 내가 해당사항이 있는지 없는지 의심이 되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통신사를 이용한 TV를 시청한 이력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SKT 브로드밴드 TV
  • KT 올레 TV
  • LGU+ TV
  • 딜라이브 TV
  • LG헬로비전 TV
  • CMB TV
  • 현대 HCN 등

이렇게 통신3사를 포함하여 인터넷 TV 유료방송을 시청한 이력이 있으신분들이라면 유료 방송 미환급액 조회 및 신청을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 엄청난 금액

유료방송 미환급액 금액이 몇십억원 단위로 쌓여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는 유료방송을 이용하고 해지하는 과정에서 과오납되었던 요금들이 제대로 정산되지 않고 쌓여 있는 금액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사유들로 인하여 유료방송 미환급액이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 정산금을 선납하여 놓은 뒤에 서비스를 해지할경우
  • TV수신료를 2중으로 잘못 납부한 경우
  • 자동이체등으로 해지이후의 금액이 일부 과납된경우
  • 유료방송 장비 보증금으로 냈던 금액을 돌려받지 못한경우 등

이런 사유들로 인하여 발생한 유료방송 미환급액들은 추후에 조회하여 신청하면 환급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및 신청방법을 보다 자세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및 신청방법

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를 조회할수 있는 서비스 그리고 정부24를 방문하여 진행할수 있는 방법 각각 2가지가 있는데 하나씩 그 방법을 설명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시스템 이용방법

우선 미환급액 조회를 진행할수 있는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시스템을 접속을 진행해야 합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로 검색하면 찾을수 있나 보다 정확한 이동을 위하여 다음의 바로가기 페이지를 활용해 주시면 편하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을 진행하였다면 이제 다음의 단계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단에 위치한 메뉴중 미환급액조회 –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신청 매뉴를 통하여 이동을 해줍니다. 
  2. 그리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케이블 방송사, 위성방송사 선택하여 조회를 진행합니다. 
  3. 이어서 하단의 개인정보 수집동의와 함께 지역을 선택해 주시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4. 이어서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조회 결과에서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가 되었다면 바로 신청을 할수가 있는데요? 신청시에는 회원가입을 진행한 이후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홈페이지 예시

⭕ 정부24 미환급액 조회시스템 이용방법

정부24에서도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먼저 정부24 홈페이지로 방문을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다음과 같이 제공해 드리오니 바로가기 이후에 진행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방문후에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1. 홈페이지에 오셨다면 검색창에 “미환급금 찾기”로 검색해 주신이후에  아래에 나오는 조회 서비스를 클릭해서 조회화면으로 들어가주세요
  2.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하며, 금융/공동인증서 로그인 또는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세요 
  3.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신청인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아래의 조회 서비스에서는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를 선택 체크하여 조회를 진행합니다. 
  4. 결과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의 경우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통합되어 방법은 동일하게 진행할수 있는데 각각의 조회 항목만을 선택하여 진행하는것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점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정부24

 

그밖의 다른 환급금 신청 조회

이외에도 많은 환급금들이 우리 주변에서 조회할수 있는 부분이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내용에서 본인과 해당이 있는 부분이라면 한번 조회방법을 살펴보시고 내가 당연히 받아야 하는 나의 금액을 찾아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 (바로가기)
통신비 미환급금 (바로가기)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바로가기)
과납 보험료 환급 (바로가기)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마치며

오늘은 우리가 사용하던 케이블 TV 등의 변경 시 발생할 수 있는 미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전적으로 모든 신청부터 해지까지를 통신사에 의존하기 때문에 정확한 절차를 거쳐 있다고 생각이 들어도 의외의 환급금액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하여 꼭 신청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정보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