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운전면허 벌점 소멸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으로 10점 꿀팁

운전면허 벌점 소멸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으로 10점 꿀팁

운전면허 벌점 소멸이 가능한 방법이 있는것을 알고 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운전면허 벌점을 소멸할수 있다고 합니다.

[TOC]

운전면허 벌점 소멸 위기이신분들

자동차로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경로로 법규 위반에 노출이 될수가 있습니다. 물론 법규위반은 당연히 위반하면 안되는 중요한 규칙입니다. 

의도치 않은 곳에서 발생되거나, 잘 모르는곳에서 발생되는 운전면허 벌점들 그리고 심한경우 보복운전까지 (보복운전 처벌수위는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 보복운전 처벌수위 확인하러 가기)

이런것들로 벌점이 생기게 되며 이는 1년간 모아지게 되었을경우 면허 정지 수준의 벌점에 도달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통하여 운전면허 벌점 소멸이 가능한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면허 정지 수준의 벌점에 도달하고 있는 분들께서는 우선적으로 교통법규를 더이상 위반하지 않는 부분과 함께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을 꼭 진행해 주셔서 운전면허 벌점 소멸을 진행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알아보자

우선 착한운전 마일리지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청에서는 2013년 8월 1일부터 착한운전 마일리지 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알림이나 홍보활동이 활발하여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였는데 시간이 많이 지나고 홍보가 되지 않다보니 이 제도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조금 쉽게 설명드리면 1년간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운전을 실천하겠다는 서약서를 쓰는 운저자 분들을 대상으로 서약을 한 운전자가 무사고 무위반으로 1년을 잘 보내면 교통 마일리지 점수 10점을 주게 되는 구조로 운영이 됩니다.

이렇게 쌓인 마일리지 10점은 혹여나 내가 면허 정지 수준의 벌점에 해당될 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년간 무사고 무위반만 잘하면 벌점으로 인한 면허 정지에 위치한 분들도 운전면허 벌점 소멸을 통하여 10점이라는 부분을 차감할수 있게 되는 제도라고 볼수 있습니다.

따로 비용이 들거나 신청 절차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을 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신청방법도 매우 간단하게 할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신청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신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신청을 하시는것으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서약서를 신청해야 하는데 신청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아래의 이파인이라는 사이트로 먼저 접속을 해준이후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이파인에 접속을 하였다면 회원가입을 통하여 로그인을 먼저 진행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참고하여 공동인증서를 만든 이후 진행을 해주세요 

로그인 이후에 메인화면에 보이시는 [운전면허, 조사예약] 부분을 누르시면 아래에 나오는 매뉴들 중에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이라는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경로

개인의 명의로 로그인을 했기때문에 서약자에 본인이름이 자동으로 기제되어 있을 거고 서명자 옆의 [신청]버튼을 누르면 바로 완료가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서약서를 확인 할수가 있게되며 바로 서약이 완료된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완료 - 운전면허 벌점 소멸 시작

인터넷 으로 신청하는 부분에 대한 거부감이나 공동인증서 관련 내용들을 모른다 하시는 분들은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와 함께 은행인 우리은행에서도 신청서를 접수하오니 해당 개소에  하니 누구나 쉽게 방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후 위반하게 되면

서약서 신청을 했는데 교통법규를 위반하여 벌점을 받거나 과태료를 받게 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때에는 해당 서약이 자동으로 종료가 되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전산으로 법규 위반 사례가 적용되어 바로 종료가 되게 됩니다. 

위반 그 다음 날 다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일 년의 기간이 재 신청한 날로부터 다시 설정되게 됩니다.

여기서 또 1년동안 무사고 무과태료를 달성했을때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수 있는데요 운전자가 무사히 일년의 서약 기간을 채웠다면 자동으로 연장이 되오니 이부분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계속 무사고로 운영을 한다면 꽤나 많은 점수가 누적되어 운전면허 벌점 소멸에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 다른 운전면허 벌점 소멸 방법

위의 방법은 무사고라는 전재가 붙고 1년이라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긴 기간을 유지해야 되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와 별개로 운전면허 벅점 소멸을 할수 있는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도로교통공단에서 진행하는 교통법규 교육 4시간을 이수하면 벌점 20점이 감점되는 부분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교육 장소와 시간이 제한적인데다가 25,000원이라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동시간까지 고려하면 하루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 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벌점 소멸 착한운전 마일리지 마치며

지금까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 신청을 통한 운전면허 벌점 소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방법으로 운전면허 벌점 소멸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안전운전도 하면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가 가능한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에 지금이라도 신청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 달려가셔서 무조건 신청하는것으로 약속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695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