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3가지 빠르고 정확하게 (전통시장 포함)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3가지 빠르고 정확하게 (전통시장 포함)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함에 있어 어디서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한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과 전통시장 찾는 방법까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제한

온누리 상품권은 기본적으로 5% 에서 명절등의 행사시즌에는 10%까지 할인을 받고 상품권을 구매하여 사용할수 있는 좋은 장점이 있는 상품권입니다. 

해당 상품권은 소상공인분들과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서 특정 사용처에서만 사용할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형 마트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에서의 사용은 어려운 상황이며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에서도 이용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처가 제한적이며 사용처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사전에 헤매지 않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에 대하여 조금 자세히 그 방법들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아래의 내용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3가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조회하는 방법으로는 다음의 3가지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한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각각 어떻게 조회할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활용

전통시장 통통의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만큼 소상공인들을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운영되고 있는 부분으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제공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하여 이동을 진행한 이후 가맹점 점포 찾기를 통하여 검색을 진행해 볼수가 있겠는데요? 다시 한번 경로를 다음과 같이 정리해 드립니다. 

  •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 상단의 메뉴 중 온누리 상품권 – 가맹점포 찾기 클릭

이어서 나온 화면에서 [카드형/종이/모바일]의 상품권 종류를 선택하고 지역을 고른다음 검색을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되는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전통시장 통통으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한 결과

어렵지 않게 검색이 가능하고 누구나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로 이동을 진행한다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가 가능하다는것을 아실수 있으실겁니다.

⭕ 온누리 마켓 홈페이지 활용(지도 찾기)

두번째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으로는 온누리 마켓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역시 온누리 마켓 홈페이지로 이동후에 검색이 가능합니다.

온누리 마켓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쉽게 홈페이지의 검색이 가능할것입니다. 검색이 잘 안되시는 분들은 바로가기를 활용해 주세요 

헤당 페이지에 접속하신다면 바로 검색을 할수 있게 진행되어 있는데요? 지역을 선택한다음에 조회를 누르게 되면 해당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가 진행되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소를 확인할수가 있게 됩니다. 

온누리 마켓으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한 결과

지도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더 보기 쉽게 검색하는 부분에 있어 용이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 전통시장 사용처 확인(국세청 홈택스)

전통시장의 경우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40% 공제받을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고 있는 만큼 연말이 다가올수록 더욱 이용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수요가 급증합니다. 

그러나 일반 시장에서 사용후에 세액공제를 바랐다가는 큰 낭패를 볼수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전통시장으로 등록이 된곳만을 찾아보는것이 제일 정확하고 좋습니다. 

연말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외의 장소인 국세청에서 전통시장 목록을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으로 검색하는것이 연말정산 용도의 목적이라면 제일 정확하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용이 가능한만큼 국세청 홈페이지로 이동을 진행하겠습니다.

홈페이지는 국세청, 홈택스 등등의 세금관련 용어로만 검색하여도 쉽게 검색이 가능할것입니다. 검색이 어려운분들은 다음의 경로로 이동을 진행하여 주세요 

국세청 홈택스로 이동을 하였다면  상단의 매뉴 바를 이용하여 다음의 경로로 이동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 조회/발급 – 기타조회 – 전통시장 조회/등록

로그인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로그인 진행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 금융인증서 인증 그리고 간편인증 등으로 로그인인 가능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시도를 골라주시고, 구 시군까지 조회를 하신다음에 조회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전통시장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한 결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마치며

지금까지 온누리 상품권 사용을 위한 사용처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다음과 같이 요약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 온누리 상품궈 사용처 조회는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다
  •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
  • 온누리 마켓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
  • 국세청 홈택스 전통시장 정보 조회에서 전통시장 확인

각각의 조회 방법은 시/군/구를 구분하여 조회하면 조회할수 있다는 내용으로 마무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면서 이상 내용 공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