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연간소득금액 확인 3단계 그대로 따라하면 편하게 집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연간소득금액 확인 3단계 그대로 따라하면 편하게 집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본인의 연간소득금액 확인이 필요한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자료가 될수 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클릭 딸깍딸깍으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연간소득금액 확인 필요한 이유

연간소득금액 확인 필요한 이유

연간소득금액을 필요로 하는 곳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바로 대부분의 경우 소득 수준에 따른 등급을 판단하거나 어떤 분야의 지원대상이 되는지 안되는지의 판단 척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다음의 경우들이 해당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본인의 연간소득금액이 얼마인지 정확히 몰라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은 분들을 주변에서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연간소득금액 확인 방법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을 통한 연간소득금액 확인 3단계

연간소득금액 확인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먼저 방문해 주어야 하는데 다음의 홈택스 바로가기를 통하여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을 해줍니다.

개인의 연간소득금액을 확인하기 위하여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오니 공동인증서가 없으신분들께서는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통하여 발급후에 진행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상단의 매뉴에 보시면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이라는 매뉴로 이동하여 줍니다. 

연간소득금액 확인 소득금액증명 매뉴

팝업창이 하나 뜨는것을 닫아주셔도 되며 연간소득금액 확인을 위한 소득금액증명 신청서가 나옵니다. 소득금액증명이라는 게 개인에게 발급되는 거기 때문에 법인 사업자에게는 발급이 되지 않는 부분 참고해 주세요  이제 3단계로 나누어서 입력사항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 인적사항 입력

기본 인적 사항은 기본적으로 입력이 돼 있기 때문에 틀리거나 오류가 없는지 확인을 해준다음에 나머지 전화번호와 이메일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입력을 진행하고 넘어 갈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기본 인적사항 입력

▶ 신청내용 입력

신청내용입력이 제일 중요한 부분으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발급유형에 있어 한글 증명으로 할지 영문 증명으로 할지 선택해 준이후에 증명구분이라는 부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증명 구분은 조금 중요한 부분으로서 근로소득자용 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연말정산만 했고 다른것을 한것이 없다고 하면  근로소득자용 으로 체크를 합니다.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도 하고 종합소득세 다른 소득이 있어서 종합소득세 신고까지 했는 분이 있으시면  종합소득세 신고자용으로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5월 소득세 신고를 했다고 해서 꼭 합소득세 신고자용으로 선택할수 있는것은 아니며 근로자용으로만 발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근로자가 이제 연말정산도 하고 종합소득세 신고도 했다 하더라도  종합소득세 신고자용만으로 체크해서 발급도 역시 받을수 있습니다. 

복수로 체크를 하게될경우에는 체크하는 모든 부분에 대하여 연간소득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의 경우 보험 모집인이라고 나와 있죠 이부분은  보험 설계사 같은 분들이 해당이 되며 1년 수입 금액이 7500만원이 안 되면  회사에서 연말정산하는 걸로 끝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럴 때는 이것만 체크해서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고

이와 다르게 연간 7500만원의 금액이 넘어가는경우 다른소득이 있어 5월에 소득세 신고를 하였다고 하면 체크하여 두가지를 받을수 있습니다.

조금 용어들이 어렵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 일반 근로자 분들이 별도의 다른 소득이 없는 경우 제일 상단에 있는 근로소득자용에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

과세기간은 연간소득금액 확인을 위하여 소득금액증명을 발급하는것 임으로 1년단위로 지정을 해주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17년도부터 소득세 신고를 했고 이때부터 발급을 받고 싶다 또는 20년도 부토 2년치만 발급받고 싶다하면 각각의 년도에 맞게 시작년도와 종료년도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 용도 같은 경우는 이제 본인이 이제 제출할 용도에 맞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용도들로 선택이 가능하며, 만약 애매한 경우라면 그냥 기타로 선택을 해주는것이 제일 속편합니다.

  • 신용카드 발급용
  • 금융기관제출용
  • 건강보험 국민연금공단제출용
  • 여권또는비자신청용
  • 대출용
  • 관공서제출용
  • 수금용
  • 입찰 계약용

제출처 역시 위와 마찬가지로 조금 요약되어 기관명들로 나오면서 금융기관 / 관공서 / 조합,협회 / 거래처 / 학교 / 기타로 선택하여 적용할수 있습니다. 

신청내용 입력

▶ 수령방법 입력

마지막 입력 방법은 어떻게 연간소득금액 확인 자료를 수령할지에 대한 부분으로서

수령 방법 같은 경우는 주소를 공개할지 말지 이렇게 선택하실수 있고,  주민번호도 마찬가지 공개할지 말지 수령 방법으로는 애초에 집에서 프린터로 출력을 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다시 잘 기입이 되었는지 검토해보고 마지막으로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연간소득금액 확인을 위한 소득금액증명 자료를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수령방법 입력

연간소득금액 확인 증명 마치며

지금까지 연간소득금액 확인을 휘한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비교적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서, 한번의 페이지에서 지금까지 소득증명을 한것에 대한 것을 년도별로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프린트만 있다면 집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연간소득금액 확인 방법 잘 활용하시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