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해지 위약금 있을까? 없을까? 이런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알뜰폰 해지 위약금 있을까? 없을까? 이런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알뜰폰 통신사 이동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해지 위약금과 관련되어 도움이 될수 있는 정보입니다. 알뜰폰 해지 위약금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하여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력적인 알뜰폰 요금제

기존 통신 3사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최근 알뜰폰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알뜰폰에 많이 이동을 하면서 가입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살펴보게 되면은 무제한 요금제 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1만원 대부터 시작하는  요금제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저렴한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무제한이라고 할지언정 어느정도 속도제한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알뜰폰 요금제의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개통 방식이 다른 알뜰폰

기존의 통신3사를 사용하는 경우 핸드폰을 새로 구매하면서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을 통해서 단말기에 대한 지원금을 지원받고  고정된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식의 개통을 진행하는것이 기존 통신3사의 개통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알뜰폰의 경우 개통 방식이 다음과 같이 기존 통신3사와 차이가 있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핸드폰을 별도로 준비해 놓고 요금제만 가입하여 기존 가지고 있던 핸드폰에 유심을 장착하는 방식으로의 개통을 진행합니다. 

즉 핸드폰에 구매를 요금제에 가입과 별도로 진행하는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알뜰폰 해지 위약금 있을까?

위에서 설명을 한번 해봤듯이 기존 통신 3사의 경우에는 단말기를 지원금을 받았고 개통을 진행 합니다 그리고이 지원을 받는 조건에 따른 요금제 사용 기간이라는 것이 함께 따라오게 됩니다

그래서 해당기간을 사용하지 않고 해지를 진행하게 될 경우 해지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을 해 보게 되면  기기에 대한 지원금이 있는만큼 특정기간동안 사용을 해 달라는 약속을 하게 되는 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알뜰폰의 경우 기기의 지원금을 받지 않고 핸드폰이 준비가 된 상황에서 진행하는 만큼 요금제를 가입할때 특정 의무기간 이나 약정을 걸어놓고 요금제를 가입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을 따로 준비하시는 경우라면 거의 모든 알뜰폰 요금제가 약정기간이 없게 되고 이로 인하여 알뜰폰 해지 위약금이 없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아래의 요금제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추천 드리면서 정리했던 글인데 다시 한번 살펴보게 되니 모두 약정이 없는 무약정요금제인 것을 알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요금제만을 가입한다고 보면 알뜰폰 해지위약금은 없다는 사실로 확인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알뜰폰 해지 위약금 발생하는경우

많은 분들이 보통적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요금제에 가입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는 알뜰폰 해지 위약금이 없다는 부분을 말씀을 드려보았습니다. 

그러나 알뜰폰의 가입을 하더라도 해지 위약금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알뜰폰을 구매하는 방법중 하나로도 기기를 함께 구매할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와 같이 갤럭시 Z플립 77만원절약, 노트20 월 32,480원 아이폰11PRO 월 48,230 기타 갤럭시 보급형 폰 월 32,480원 등

이런 요금제들은 기기를 함꼐 구매하는 경우로서 특정핸드폰을 구매하면서 특정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쓸경우에 공시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부분인데요 알뜰폰의 요금제를 이용하지만 기기를 구매하며 지원금을 받는 경우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공시지원금이 되었든 선택약정이 되었든 이런경우라면 약정기간이 발생하게 되는데 약정기간 내에 해지를 하게 되는 경우라면 알뜰폰 해지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는 경우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도 있기 때문에 기기를 구매하면서 함께 알뜰폰 통신사 가입을 하게되는 경우라면 약정이 생기는지 생기지 않는지에 대한 유무를 꼭 확인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약정 기간이 생길경우라면 반드시 해지시의 위약금 조항이 어떻게 되는지도 살펴 보시는게 좋습니다. 

알뜰폰 해지 위약금 결론 정리

알뜰폰 해지 위약금

내용을 정리하다보니 결론이 깔끔하게 정리가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두 가지 방향으로 알뜰폰 해지 위약금에 대한 결론이 정리가 된 것 같습니다

  • 알뜰폰을 가입할 경우에 핸드폰을 가지고 있거나 자급제 폰을 구매하여 요금제만 가입하는 경우에는 알뜰폰 해지 위약금이 대부분 없다.
  • 기기와 함께 약정을 가입하면서 지원금 또는 요금 할인을 받고 진행하는 경우라면 약정기간내에 해지하게 될경우 해지 위약금이 생길수 있다.

이렇게 오늘의 알뜰폰 관련 해지 위약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에 보았습니다. 저도 자료정리를 하면서 하나 배우게 되었네요!!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