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 가능한 방법 공유 (핸드폰 본인인증 간단하게 1000원대로)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 가능한 방법 공유 (핸드폰 본인인증 간단하게 1000원대로)

해외에서 핸드폰 본인인증 수단으로 사용될수 있는 의외로 간단한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 할수 있는 2가지 방법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해외에서 필요한 핸드폰 본인인증

해외에 계신 분들은 한국 번호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글로벌시대를 살아가고 있기 떄문에 한국 전용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이며 포털 사이트의 가입 등등 본인인증 절차가 까다로워 지고 있는 부분으로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으로 문자인증을 하는것이 가장 편안한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중요한 일의 해결을 목전에 두고 해외라는 이유로 핸드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으면 참 힘이빠지고 하던일이 하기가 싫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전에 가능하였던 I-PIN 인증도 서비스가 종료가 되어 더이상 사용할수 없는 현실이라 해외에서 문자를 수신이 가능하게 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로밍을 하게 되는경우라면 내가 본인인증을 사용하는 목적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으로 해결가능

위에서 문제점에 대하여 이야기 해봤는데 해결책이 없는것은 아닌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물론 케이스에 따라서 오류가 일부 생기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만 통상적으로 다음의 방법이 현재 해외 문자 수신 할수 있는 방법 들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의 한국 핸드폰을 정지시켜놓으신 분들이라면 기본요금을 내고 있는 상태이신데 이 방법도 사실 굉장히 불편하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심카드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하고, 또  일시정지를 풀어야 되고 또 외국에서 장기적인 일시정지를 하려고 하면 또다른 증빙 서류를 스캔해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번거롭게 하느니 그냥 아주 소액의 요금을 투자하고 알뜰폰을 해외에서 개통하여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 그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 받는 방법 공유

알뜰폰의 초저가 요금제를 이용하는데 우선적으로 고려해야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의 내용이 적용이 되지 않는 다면 해당 요금제로 개통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해외 자동 로밍이 되는 폰인지
  • 개통한 유심을 사용할 공기계가 있는지
  • 개통을 도와줄 사람이 있는지
  • 개통후 해외로 유심을 보내줄분이 있는지

해외에서 문자를 받아야 하기때문에 해외 자동 로밍이 무조건 되는 통신사로 개통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 별도로 요금제를 추천해 드리기는 할텐데  위의 내용들을 잘 숙지해서 요금제를 골라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나의 명의로 진행해야 하는만큼 가족이나 도와줄 분에게 충분한 설명을 진행하고 알뜰폰 신규 번호 또는 번호이동으로 개통을 진행합니다. 각각의 진행방법은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해 주세요 

유심이 먼저 배송이 될것 이고, 이를 가족이 가지고 있는 공기계나 핸드폰으로 개통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개통이 완료되었으면 해당 유심을 다시 뺀이후에 택배로 내가 거주하고 있는 해외로 발송해야 합니다. 

그리고 택배를 받고나서 유심을 가지고 있던 공기계에 넣고 새로운 공기계에 정상적으로 되는것을 확인합니다. (이때 가족에게 부탁해서 새로운 번호로 문자를 하나 보내달라고 해봅니다)

이렇게 문자를 받게 되었으면 아주 저렴한 요금제로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 전용 요금제 추천

해당 요금제들을 추천드리면서 먼저 확인해야 할것들이 있는데요? 꼭 통신사에 해외 자동 로밍이 되는지 문의해 보시고 가입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음의 요금제들이 가격대비 유지하기 좋아 보입니다. 

아래의 요금제는 데이터/문자/전화가 아예 제공되지 않습니다. 오직 받는 용도로만 사용하면서 대신 월 1650원이라는 유지비가 환상적인 요금제 입니다.

통신사프리티
요금제명프리티LTE1500
통신망KT망
통화량제공하지 않음
문자량제공하지 않음
데이터량없음
월 요금1,650
특이사항기본제공이 없어 회선유지 용도로만 사용필요
신청페이지신청 바로가기

해당 요금제는 1000원대인데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전화/문자/데이터 까지 챙길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신사스노우맨
요금제명스노우맨 친구1GB
통신망KT망
통화량100분
문자량100개
데이터량1GB
월 요금1,870원
신청페이지신청 바로가기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 마치며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 방법

지금까지 해외에서 본인인증 수단으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으로 알뜰폰 해외 문자 수신방법을 알아보아습니다. 

요약을 해보면 중요한건 개통이후에 해외에서 유심을 장착하였을때 사용이 되는지가 중요하오니 통신사에 문의하여 해외자동로밍의 여부를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도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