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통신사 순위 추천 믿을수 있는 데이터의 결과 확인 (2022.10)

알뜰폰 통신사 순위 추천 믿을수 있는 데이터의 결과 확인 (2022.10)

알뜰폰 가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중 어느곳에 가입을 하면 좋은지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순위 2022년 기준의 자료로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가입의 고민 통신사

우리나라에는 현재 많은 알뜰폰 통신사가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일전에 제가 고객센터 내용을 취합하면서 조사했던 내용인데 이 자료에서만 보더라도 약 30개가 넘는 고객센터를 취합하였고 지금은 아마도 그 이상의 업체들이 운영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알뜰폰 고객센터 리스트&연락처)

그만큼 어떤 통신사로 가입을 하여야 내가 잘 선택했던것일까 라는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럴때일수록 조금더 신뢰가 가는 자료를 바탕으로 판단하게 되면 좋은데요? 다행이 우리나라에서 이런 소비자 만족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해 주는 기관이 있으며 그 데이터를 찾아볼수가 있어서 공유를 드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 알뜰폰 소비자 만족도 조사 진행

알뜰폰의 통신사뿐만이아니라 우리나라 통신 전반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는 기관이 있는데 바로 컨슈머 사이트라는곳입니다. 

컨슈머인사이트 2005년부터 조사했던 결과의 누적데이터이기 때문에 많은 신뢰가 가는데이터 이기도 하며,  총 누적표본은 약 200만명의 준하는 것으로 확인이 되며 2020년 하반기까지 총 32차에 걸친 조사 데이터라 믿음이 가는 자료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조사 결과를 먼저 조금 요약을 해보면 통신3사와 알뜰폰을 포함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내용을 볼수가 있었고, 알뜰폰 업체중에 어떤 통신사가 가장 만족도가 좋았는지의 자료를 볼수가 있었습니다. 

2가지의 내용을 나누어서 목차화 하였고 해당 내용을 지금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vs 통신3사 만족도 조사결과

다음의 통계는 알뜰폰을 사용하는것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 줄여줄수 있는 자료가 될것 같아 공유를 드려보려고 하는 부분으로서 2022년 상반기 통신사별 체감 만족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 평균의 만족도는 56%수준으로 되어 있으며 각각의 순위를 비교하자면 다음과 같은 만족도를 보여준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순위통신사만족률
1알뜰폰65%
2SKT61%
3LG U+51%
4KT47%
업계평균 만족률56%
알뜰폰 vs 통신3사 만족도 조사결과
이미지 출처 : 컨슈머 사이트

해당 자료가 의미하는 바를 해석해보면 통신 3사의 만족률 보다 알뜰폰의 만족율이 조금더 높다는 자료로 해석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높은 만족률을 보이는 이유를 다음의 자료에서 확인을 해 볼수가 있습니다. 

바로 요금이 저렴한 이유와 함께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내가 직접 선택할수 있다는 장점이 높은 선택의 이유로 나타나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런 알뜰폰 통신사중에서 어떤 업체가 가장 좋은 알뜰폰 통신사 순위에 랭크되어 있는지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순위 확인 (2022)

알뜰폰 통신사 순위를 확인해 본 결과 다음의 순위로 업체들이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1위를 차지한 리브엠의 경우 이용했던 고객들의 10명중 7.8명 정도가 만족을 했다는것으로 확인이 되며 2위는 프리티 3위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이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상위 7순위의 업체순위 현황과 함께 바로가기는 다음의 표에서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순위업체명홈페이지
1Liiv M(리브 엠)바로가기
2free T(프리티)바로가기
3U+ 알뜰모바일바로가기
4KT M모바일바로가기
5세븐모바일바로가기
6헬로 모바일바로가기
7A 모바일바로가기
알뜰폰 통신사 순위 그래프
이미지 출처 : 컨슈머 사이트

종합적인 통계에서는 Liiv M(리브 엠) 통신사가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요금만족도만 보면 free T(프리티) 통신사가 80%라는 만족도를 보였다고 볼수가 있었습니다. 

눈에 띄는것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KT M모바일 세븐모바일등의 업체인 통신3사의 메이저 알뜰폰 통신사가 모두 순위권에 있다는 것이 눈에 띄는 것으로 아무래도 고객센터의 인프라나 기존 통신3사를 고려하시는 분들께서 많은 선택을 받지 않은 이유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새로운 도전보다는 무난하고 기본을 다져온 통신사를 선택하고 만족하는 경향이 있다는것을 알뜰폰 통신사 순위 확인을 통하여 알아볼수 있었습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추천

많은 분들이 알뜰폰으로 이동을 하시면서 여러가지 용도에 요금제를 만나겠지만  저렴한 요금제이고 편하게 쓰는 부분으로서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한다는 가정하에 다음과 같이 이전에 정리를 해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추천 20조의 자료를 한번더 다음과 같이 공유를 드려봅니다. 

속보렬로 정리를 하고 그중 저렴한 요금제를 위주로 정리했던 것들이었는데 리브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프리티등의 회사가 역시 추천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고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좋아할만한 요금제를 선보이고 가격대도 괜찮다고 보여지는 부분으로 해석을 해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순위 마치며

알뜰폰 통신사 순위 대표이미지

이렇게 자료를 알뜰폰 통신사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많은 고민을 하시면서 알뜰폰 통신사 순위에 얽메이지 않으셔도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알뜰 보내 줘 대해 장점은 약정이 없다는 부분입니다.  우리는이 약정이 없다는 부분을 과감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요금제를 바로바로 변경하거나 통신사를 바로바로 변경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을 활용하여 오전 생각난 요금제에 대해서 한번 체험을 해 보고 정 아니다 싶으면 빠르게 갈아타기를 진행하는 방법으로도 운영이 가능하오니 이런점들을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의 자료공유를 마치도록 하며 더욱더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개하고 공유할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