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유심 재사용 하는 방법 & 가능업체 공유 (2022.08기준)

알뜰폰 유심 재사용 하는 방법 & 가능업체 공유 (2022.08기준)

알뜰폰 유심 재사용에 대하여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유심비용 아끼고 재사용 가능한 업체들 리스트와 확인된 정보들 확인해 보세요 

알뜰폰 유심 재사용 필요성

알뜰폰이 저렴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개통시 필요한게 바로  유심입니다.  새로운 번호이동을 하게되거나 새로운 통신사로 이동을 할 때 누구나 유심이 있어야 이동을 할 수 있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유심은 최소 2,000원에서 많게는 7 8천 원 그리고 심한 경우에는 1만원이라는 비용이 소요가 되기도 합니다.  번호이동이 많거나 유심의 재사용으로 이런비용까지 아끼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알뜰폰 비용절감 하는 여러가지 방법 모음

✔ 프로모션 갈아타기로 계속 요금 저렴하게 쓰는 방법
✔ 알뜰폰 0원 요금제 살펴보기
✔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가격대별로 정리

유심 재사용 하는 방법

유심은 재사용이 가능한 유심이라고 확인이 되었을때 해당 유심에 있는 정보를 초기화 하여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유심 리더기가 있는 곳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서비스센터 같은 곳에 유심리더기가 있는곳에서 초기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통신사별 서비스 센터에서 초기화가 가능하여 매장검색을 통한 확인후 방문해보세요

이렇게 유심 초기화를 했다면 유심 재사용이 되기 때문에 유심 재사용 하는 방법은 유심의 정보를 초기화 하는것이라고 정리해볼수가 있고, 이를 초기화 하는것은 유심 리더기가 있는 대리점에서 가능하다는점을 알아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유심 재사용 현황

먼저 알뜰폰에서는 아무래도 기존 통신 3사보다 고객 센터 나 여러 가지 서비스를 받으수 있는 곳이 제한적이다 보니  생각보다 유심 재사용이 가능한 통신사가 많지 않은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공유 이전에 통신3사의 경우 유심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통신3사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서비스 센터가 많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알뜰폰의 경우 유심 재사용 있어서 매우 제한적이고 가능한 업체들도 현재까지는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모아모아 모아본 곳의 내용을 공유드려야만 할것 같습니다. 추후에 유심 재사용 관련 업체가 늘어나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 가능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은 알뜰폰 유심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유플러스메이저 통신사의 하위 알뜰폰 운영사입니다. 그래서  유플러스 핸드폰 서비스 센터를 같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유심 재사용을 하기 위해서 초기화 진행하여야 하고 초기화는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요청하면 진행할 수 있다고 하니 직영점 방문하여 진행하여 유심 초기화 후 재사용 하면 될것 같습니다.

2️⃣ 케이티 엠(KT M) 모바일 – 가능

KT를 자회사로 운영하는 알뜰폰 업체로서 유심 재사용에 있어 많은 분들이 편리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는 통신사 입니다. 

독특한 점으로는  KT의 유심으로 재사용 초기화를 하여도 케이티 엠(KT M) 모바일에서 사용이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가장안전하게 유심 재사용을 위해서는 KT관련 직영점에 들려 유심 초기화를 진행하고 유심 재사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3️⃣ 이야기모바일 – 일부가능

이야기 모바일의 경우 3개의 통신사별로 유심 재사용이 조금 다릅니다. 

SKT의경우 별도의 과정이 없이 유심 재상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LG계열의 통신망의 경우에는 유심 재사용이 가능하나 초기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KT통신망의 경우 사용이 어려운것으로 확인 됩니다.

4️⃣ 안심모바일 – 일부가능

안심모바일의 경우 KT망과 LG망을 사용하고 있는데 LG망은 우선 유심 재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KT망은 다른 통신사와 마찬가지고 KT직영점 또는 유심초기화가 가능한 매장에서 유심초기화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에이( A) 모바일 – 가능

에이( A) 모바일 KT망과 LG망을 사용하고 있으며 유심 재사용은 두가지 통신망이 다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알뜰폰업체는 택배로 에이모바일사로 보내서 초기화 이후에 사용을 할수 있다는점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유심 가격과 택배비를 생각해 본다면 효율성 부분에서 고민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기타 통신사 (프리티/티플러스)

프리티의 경우 통신 3사에서 운영하는데 다른 분들의 커뮤니티 반응을 보면 유심 재사용이 가능하며 잘되는것 같습니다. 

티플러스 또한 SKT망 KT망의 유심재사용이 가능한것 으로 확인 됩니다. 

전체적으로 종합하여 아래의 표로 만들어 놓았으니 편하게 확인해 보시고 잘못된 내용이나 변경내용을 알려주시면 반영 하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SKT망KT망LGU망비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가능 
케이티 엠(KT M) 모바일가능 
이야기모바일가능가능 
안심모바일가능 
에이모바일가능가능택배이용 필수
프리티가능가능가능 
티플러스가능가능 

알뜰폰 유심 재사용 마치며

알뜰폰 유심 재사용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알뜰폰 업체중에 유심을 재사용 할수 있는 업체들의 대하여 알아보고 각각 어떻게 유심재사용을 하는지 그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가능한 업체가 많으니 비록 5천 원에서 1만원 정도의 비용이긴 하지만 이왕 저렴한 알뜰폰을 사용하는 부분으로서 알뜰폰 유심 비용까지 아낄수 있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알뜰하게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9 COMMENTS

  1. Wow, marvelous weblog structure! How long have you ever been blogging for?
    you made running a blog glance easy. The whole look of your site is excellent,
    as smartly as the content material! You can see similar here sklep internetowy

  2. Hello there!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help with SEO?
    I’m trying to get my blog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succes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Thanks! You can read similar text here:
    E-commerce

  3. Hi!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O? I’m trying to get my website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succes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Cheers! You can read similar article here: Hitman.agency

  4. Hi!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arch Engine Optimization?
    I’m trying to get my website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result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Appreciate it! I saw similar article here: Scrapebox AA List

  5. Wow, fantastic weblog format! How long have you ever been running a blog for?
    you made running a blog look easy. The entire look of your
    site is magnificent, as well as the content material!
    You can see similar here sklep onl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