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를 변경하는 과정에 있어 날짜가 중요합니다. 날짜 선택으로 인한 과금 사례 및 알뜰폰 요금제 변경 날짜를 안전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점 발생
기본적으로 많은분들이 알뜰폰을 사용함에 있어 고민하는 것중의 하나가 바로 요금제 일것입니다.
같은 품질이나 데이터 제공량으로 조금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수 있는것이 알뜰폰을 이용하는 부분의 장점중에 하나일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보다 가격은 저렴한데 데이터량이 많거나 속도가 빠르다면 당연히 요금제 변경을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알뜰폰 프로모션을 갈아타는 분들도 있으니 참고해서 요금제를 저렴하게 운영하는 방법도 하나 있다는것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프로모션을 갈아타던 요금제 변경을 진행하던간에 우선 변경점이 발생되며 알뜰폰 요금제 변경 날짜가 생기게 됩니다.
아래의 내용은 알뜰폰 변경 날짜를 잘 골라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 내용인데 온라인 소식통이나 여러가지 후기에 따르면 알뜰폰 변경 날짜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가 피해를 보신분들의 사례들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 날짜 중요한 이유
알뜰폰 요금제 변경을 진행하게 되면 변경을 요처한 날짜를 기준으로 요금이 일할 계산이 됩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요금제도 그 사용이 가능한 전화나 데이터양이 일할계산되어 남은 일수만큼 제공이 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가 데이터 3G를 제공하는 요금제 였다고 가정하고 데이터가 매월 부족하다고 느껴 월의 중간 날짜인 15일이라는 날짜에 데이터 10G 짜리 알뜰폰 요금제 변경을 진행하는 상황이라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요금의 경우 기존 요금제인 3G 데이터 요금제의 월청구금액의 절반이 청구될것이고 새로 변경한 데이터 10G 요금의 나머지 절반이 청구가 될것 입니다.
데이터의 경우를 살펴보게 되면 3G데이터 요금제는 소멸이 되게 되고, 일할계산이 반영되어 15일치가 제외된 데이터양이 제공되기 떄문에 10G가 아닌 15일치의 5G의 데이터만 제공이 되게 될것 입니다.
이렇게 인지하고 요금제를 변경하면 5G만 사용을 할수 있다고 인지하고 관리를 하기 때문에 과금이 되는 부분을 고려하여 1달을 잘 넘기고 다음달부터 10G 데이터를 사용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햇갈리시어 오류를 범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요금제를 변경했으니 10G 데이터가 있을것이다 생각하고 10G만큼의 데이터를 쓰다가 오히려 요금 폭탄을 맞게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참 안타까운 일이긴 한데 알뜰폰 통신사측에서도 요금제 변경을 진행할때 안내하는 부분으로서 이를 취소하거나, 다시 요금제를 원복하는 등의 피해에 대하여 복구지원을 해주는 곳이 많이 드물다고 합니다.
실질적으로 과금된 요금만 몇달치 요금일수도 있을텐데 너무나 아쉽습니다.
이렇게 알뜰폰 요금제 변경하는 날짜가 중요하다는 말씀을을 드리며 꼭 기억해야 할것은 요금제를 변경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하여 일할 적용된다. 이부분을 잊지 말아야 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금제를 변경할때 실수를 하지 않도록 날짜 선정에 대한 꿀팁을 몇가지 공유해 드려 대처 방안을 마련해 보고자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 날짜 선정 꿀팁 대안
요금제 변경 시점에 있어 주의하면 좋은 내용의 대안을 나름 기억하기 쉽게 조금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변경시 무제한 데이터 사용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으 경우 무제한 데이터 였다면 추가금은 피할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물론 개인의 필요에 따라 무제한 요금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아닌 경우가 있다고 보여지기때문에 옳바른 대안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정말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다음과 같이 무제한 요금제들을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라고 모두 비쌀꺼야 라는 생각보다는 한번씩 가격과 품질등을 비교하여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하는것도 알뜰폰 요금제 변경 날짜에 스트레스 받지 않는 방법중의 하나가 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 요금제 변경 날짜 가급적이면 월 초에
요금제 변경에 시간제약이 없다면 월초에 변경드리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나 통화량 등이 꽉 차 있는 상태에서 1 ~ 2일 치만 제공량이 차감되고 바뀌기 때문에 변경된 요금제를 거의 그대로 쓸수 있다고 봐도 되기 때문입니다.
햇갈린다면 또는 내게 요금제를 변경해서 데이터 관리를 하기가 조금 부담스럽고 귀찮다면 매월 초인 1 ~ 2일 사이로 알뜰폰 요금제 변경 날짜 선정을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중간에 변경 할 경우 데이터 사용 최소화
상황이 어쩔 수 없어서 월 초에 변경을 하지 못한 경우라고 하면은 변경된 요금제가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이상 전화 통화량이나 데이타 량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쓰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와이파이나 다른 대체 방법 등을 이용해서 인터넷이나 영상 시청을 진행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한 달이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주의하신 이후에 다음 달부터 변경된 요금제에 제공되는 전화나 데이터량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 날짜 마치며

지금까지 알뜰폰 사용에 있어 요금제를 변경하는 날짜를 아무렇게나 선정하였을때 요금 폭탄이라는 피해를 보는 사례와 함께 이를 대처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금제 변경시에는 날짜선정을 다음의 방법으로 최대한 적용하여 운영하시는것을 다시 정리해보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변경할 요금제를 가능한 무제한 요금제로 선택한다.
- 요금제 변경 날짜는 가능한 월초 1 ~ 2일에 진행한다.
- 월중간에 변경할 경우 데이터 사용량을 꼭 주의하여 와이파이 등의 데이터가 소진되지 않는 방법을 동원하여 관리한다.
위의 방법 꼭 숙지해주셔서 요금폭탄 피해 없길 바랍니다. 그리고 좋은 요금제로의 안전한 변경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