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본인인증 문자 & PASS 진행방법 2가지 이렇게 쉬운거였다니!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 & PASS 진행방법 2가지 이렇게 쉬운거였다니!

알뜰폰을 고민중이신분들이나 최근에 이동하신 분들의 본인인증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 및 기타 방법 아래에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본인인증 여부

많은 분들께서 저렴한 요금제와 비교적 통신3사와 비교시 가벼운 느낌의 알뜰폰이라 그런지 이용과 여러측면에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고 판단하고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인증의 경우에도 더욱더 이런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알뜰폰 사용자로서 실제로 그렇게 본인인증 부분에서 차이가 나는 부분은없습니다. 특히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의 경우에는 더욱더 그렇구요

PASS인증의 경우 앱을 공용으로 사용하지 못해 별도로 PASS앱을 한번더 설치해 주어야 한다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로 진행하는 방법을 다룬 이후에 아래에서 추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알뜰폰 본인인증을 문자로 진행하는것은 가능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면서 아래에서 그 방법을 그대로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 진행하는 방법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다음의 화면에서 처럼 본인인증 진행창을 만날수가 있겠습니다. 

알뜰폰 본인인증 화면

여기서 2가지 방법으로 인증을 할수가 있습니다. PASS인증과 함께 문자인증부분인데 오늘은 문자인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뜰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해 주는 화면에서 알뜰폰을 클릭해 줍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수 있고, 알뜰폰 사용중인 통신망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알뜰폰 업체 확인화면

예를들어 내가  SK통신망을 사용한다고 치면 SK telecom 옆의 사엄자 목록을 확인하고 해당 알뜰폰 업체가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통신사를 확인하였다면 해당 통신망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다시 처음의 화면으로 돌아오셨을텐데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로 진행을 위하여 제일 하단에 위치한 문자(SMS)로 인증하기를 눌러 문자인증을 진행하는 창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 선택

문자(SMS)인증에서는 이름 생년월일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요청할수 있는 페이지로서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확인을 눌러 내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보낼수 있습니다. 

문자 인증시 입력하는 항목들

보안문자가 상당히 안보이는 경우가 많으니 너무 안보이는 경우 잘 보이는 보안문자가 나올때까지 새로고침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입력된 정보를 최종 확인하고 인증요청을 누르게 되면 핸드폰으로 문자가 하나 도착합니다. 해당 문자를 인증번호 칸에 넣어 주시면됩니다.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 인증 요청 화면

이렇게 하면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로 진행하는 방법이 완료가 됩니다. 

PASS앱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본인인증 PASS 진행방법

해당 방법은 PASS 어플을 통해서 간단하게 인증을 진행할수 있는 방법인데 사전에 PASS어플이 있어야 합니다. 

통신3사의 경우 PASS앱 하나로 진행이 가능했지만 알뜰폰의 경우 각각 통신사가 다르기때문에 통신망에 따라 PASS앱도 다르게 설치를 해야 합니다. 

각각의 어플을 설치할수 있는 경로를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립니다. 

어플을 설치 완료하였다면  QR이나 생체인증등으로 편하게 본인인증을 진행할수가 있으니 어플 설치 이후에 본인인증 수단을 등록해 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신사를 고정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전용 통신망 PASS앱을 설치하여 PASS를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한는것이 문자로 하는것보다 조금더 간편합니다.  아래의 예시를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알뜰폰 본인인증 마치며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 대표이미지

오늘은 알뜰폰 본인인증에 대한 가능 여부와 함께 알뜰폰 본인인증을 진행할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하여 공유를 드려보았습니다. 

내용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이 정리가 될것 같습니다. 

  • 알뜰폰 본인인증 문자의 경우 알뜰폰 – 통신망 구분만 잘 한다면 기존의 문자로 진행하는 본인인증과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다.
  • PASS앱을 통해 진행하는경우 알뜰폰은 통신망 전용 PASS 어플을 별도로 설치한 이후에 진행하여야 한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