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단점 8가지 커뮤니티 반응 포함 - 제대로 알기(2022)

알뜰폰 단점 8가지 커뮤니티 반응 포함 – 제대로 알기(2022)

알뜰폰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실질적이고 솔직한 내용의 공유가 필요할것 같아 알뜰폰 단점에 대하여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최대 장점은 가격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의 대부분의 변경사유가 바로 가격적인 메리트라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일부  조사의 내용들에 따르면 알뜰폰으로의 변경하는 사유중 가장많은 것이 비용적인 측면이라는부분으로 확인이 된다고 합니다. 

동일한 요금제이고 동일한 데이터를 제공받으면서 가격은 2배이상 차이가 나기때문에 고정비로 지출되고 있는 통신비를 절감하기에 매우 좋은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직접 비교해 보신다면 가격의 메리트를 직접 느낄수가 있으실 꺼에요!

심지어 거기에 통화품질과 데이터의 품질에 대한 의심이 많지만 다음의 글을 참고해서 본다면 실질적인 품질의 차이가 있을수 없다는 내용도 어느정도 확인이 됩니다.

무조건 알뜰폰이다?

가겨착하고 품질착한데 더이상 뭐가 걱정이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아직도 여러가지를 생각하면서 그래도 알뜰폰 보다는 메이저통신사지 라고 생각하신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뜰폰의 단점에 대하여 조금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장점이 있는 반면에 단점도 분명히 존재할것이고 가격이 저렴한만큼 어느부분에서는 불편한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알뜰폰 단점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알뜰폰 단점 8가지 살펴보기

1️⃣ 고객센터의 불편함 존재

이는 최근에 많이 개선되고 있는내용이지만 알뜰폰 단점의 최대 지분이 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일각의 들리는 내용에 따르면 아예 고객센터가 24시간 신호만가고 연결이 되지 않는 통신사도 있다고 합니다. 특정업체를 지칭할수는 없으나 조금만 찾아보신다면 어떤 업체들을 피해야 하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알뜰폰 통신사와 연락이 가능한 고객센터의 번호를 공유드리오니 해당 내용에서 정보를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2️⃣ 멤버십 혜택의 부족

두번째 단점으로는 멤버십 혜택을 들수가 있는데요? 알뜰폰이 저렴한 이유에는 바로 이런 멤버십 혜택이 단절되는 부분이 가격적인 부분의 절감으로 돌아갔다고 봐야 될것 같습니다. 

메이저 통신3사의 자회사 알뜰폰 업체들의 경우 약간의 멤버쉽 혜택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중소형의 알뜰폰 업체들은 거의 멤버십 혜택들이 없다고 봐도 될 정도 입니다. 

기존에 메이저 통신3사의 멤버십 혜택을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알뜰폰 이동을 고민을 해봐야 하는것이 좋을것이고, 멤버십 혜택을 사용하지 않던 분들이라면 가격적인 측면의 장점을 미소지으시면서 누리시면 됩니다^^

3️⃣ 결합할인 선택지 부족

어쩌면 우리가 메이저 이동통신에 너무 적응이 되서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알뜰폰의 결합할인의 선택지는 정말 부족하기는 합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과, 스카이라이프와 같이 TV채널을 함께운영하는곳이 있기는 하지만 원채 요금이 저렴한 컨셉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결합할인을 하더라도 크게 할인이 되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TV 전화 모바일을 각각 저렴하게 이용한다면 메이저 통신사 결합한 통신비와 유사하거나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총합계의 운영비용을 계산하여 결합할인 선택지 부족의 현상을 대채할수도 있습니다.

4️⃣ 해외로밍에서 자유롭지 않다

기존 메이저 통신 3사의 경우 로밍요금제에서 굉장히 자유로웠는데 일일 특정요금만 내면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한 요금등의 선택지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문제가 발생되거나 할때 24시간의 대응도 가능했구요 

그러나 알뜰폰의 경우 메이저3사에서 운영하는 해외 로밍 요금제 외에는 특별히 매력적이거나 그에 따른 대안을 이룰만한것이 없다는 단점이 존재 하기도 합니다.

5️⃣ 유심의 NFC기능이 없는 제품이 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의 기능은 NFC의 기능이라는것을 이용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 기능이 USIM에 있어야 하는데요 알뜰폰의 경우 단가를 고려하여 NFC기능이 병행되지 않는 유심이 있어 처음 유심 구매시에 이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6️⃣ 자급제 폰 특성상 지원금을 받을수 없다

자급제폰이라는것은 이동통신사를 통한 개통을 하면서 통신지원금을 받고 기기값을 할인받고 구매  하는것이 아니라 별도의 기기값 금액을 주고 기기를 구매하여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알뜰폰은 무조건 자급제폰으로 운영을 해야만해서 통신사 지원금을 받을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 요금제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해서 이런부분을 계산할때는 총 1년의  통신요금 유지비로 계산을 해보셔서 내가 어떤부분이 이득인지 판단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7️⃣가입시 불편함이 있다(온라인전용)

알뜰폰 통신사가 저렴한 이유와 연관이 되는데 오프라인 매장이 잘 형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가입을 해야되고, 모든걸 유선이나 온라인에서 처리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매장에서 진행해주는 서비스들이 없다보니 어르신들이나 스스로 하는것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불편함이 있을수 있는 알뜰폰 단점이 있습니다.

8️⃣ 해외폰의 경우 사용제한이 있을수 있다.

해외에서 출시하는 폰들중에 가성비가 좋은 폰들이 있습니다. 성능은 좋은반면 가격이 엄청 저렴하기 때문에 직구로 많이 구입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구입할때 알뜰폰 사용가능한지 꼭 확인해보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일부폰은 알뜰폰 유심이 호환되지 않을수 있으니 알뜰폰으로 개통한 통신사에 해당 기기가 사용이 가능한지 꼭 문의후에 진행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알뜰폰 단점 커뮤니티 반응 살펴보기

이외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반응으로 나오는것들중 대부분은 단점 내용이 중복되지만 

  • “인증문자가 늦게온다”
  • “핸드폰의 보험이 없다”
  • “소액결제가 업려다”

등의 반응들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알뜰폰은 소액결제가 가능하게 변경을 할수도 있으니 소액결제 문제는 다음의 글에서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단점 마치며

알뜰폰 단점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알뜰폰의 단점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았는데 저는 이런생각이 조금 들었습니다. 

가격이 싼만큼 어느정도 서비스부분에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부분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을 지어보자면 전화 문자 데이터위주의 핸드폰 본연의 기능만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뜰폰으로 가세요! 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앞으로도 알뜰폰과 관련된 좋은 정보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