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급제폰 꿀팁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방법 8가지 속이다 시원합니다.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방법 8가지 속이다 시원합니다.

알뜰폰으로 유심을 받아서 장착하는 과정에서 생길수 있는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방법 8가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알뜰폰 요금제 개통 (추천)

아이폰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려고 계획하시는 분들께서 유심을 배송받고 유심장착과정에서 발생될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합니다. 참 난감한 상황이긴 한데요 아래의 8가지 내용에서 답을 얻을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아직 개통을 준비중이신분들이라면 요금제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것 같은데 가장 강력하면서도 심플한  2가지 유형의 요금제를 다음과 같이 추천 드립니다. 

핸드폰으로 카톡, 뉴스검색, 등의 간단한 정보검색만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1만원이하의 요금제를 추천 드립니다. 데이터 무제한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통신사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요금제명유심 통화마음껏 데이터 1GB+
통화량무제한
문자량무제한
데이터량1GB소진 후 +1Mbps 무제한
월 요금9,900원
특이사항요금 평생 할인
신청페이지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두번째로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 영상을 계속해서 봐야한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3만원 초반대의 요금제로 추천 드리며 그중 일정기간 할인받을수 있는 요금제를 다음과 같이 추천 드립니다.

통신사이야기모바일
요금제명이야기 데이터 11GB
통화량무제한
문자량무제한
데이터량11GB소진 후 일 2GB +3Mbps 무제한
월 요금20,900원
특이사항7개월 이후 요금 38,500원
유플러스인터넷/IPTV 결합가능
신청페이지신청 바로가기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방법 8가지

요금제를 선택후 유심 인식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분들은 다음의 내용을 살펴봐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원 2 ~ 3번 껐다 켜는 방법

이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PC 핸드폰 너나 할것없이 만병통치약중의 하나 입니다. 일단 기기는 무언가 잘되지 않을때는 전원을 껐다가 키는 것을 2 ~ 3번 반복해 봐야 합니다.

전원을 새로 공급받는 순간에 기존에 등록이 되지 않았았던 유심이 등록되어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현상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문제가 없다면 대부분 이과정에서 50% 이상은 해결이 됩니다. 

2️⃣ 유심 청소해보기 (물리적 조치)

유심을 청소해 보는것도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유심도 우리가 생각하는 반도체와 같이 체결이 되었을때 인식이 되고 접촉에 의해서 유심이 작동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아죽 작은 케이스지만 유심에 먼지가 있거나 접촉에 방해가 되는 물질이 있을때 간헐적으로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깨끗한 유지로 닦아주는 방법 또는 지우개와 같은 고무로 한번 밀어주는 방버으로 유심 연결부위에 대한 청소로 해결을 진행해 볼수 있습니다.

3️⃣ 비행기모드를 껐타 켜기

전원을 껐다 켜는행동을 반복했는데도 안되면 다음으로 비행기모드를 껐다가 켜는 방법을 진행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비행기모드는 켤때 통신이 모두 끊어집니다. 그리고 켤때 통신이 연결이 되는데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현상에서 유심이 연결될수 있도록 해볼수 있는 또하나의 방법입니다. 

4️⃣ 핸드폰 IMEI번호 확인(기기문제 확인)

아이폰의 경우 IMEI 번호 확인을 다음과 같이 진행할수 있습니다. 

  • 숫자키패드 창에 *#06# 을 입력해 줍니다. 
  • 입력과 함께 핸드폰 기기정보를 확인하는 창이 나옵니다. 
  • 해당 창에  IMEI번호가 정상적으로 나와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IMEI번호가 없거나 정상적인 숫자로 나와 있지 않다면 기기의 문제를 의심해 봐야하는 상황으로 유심의 문제보다는 기기의 문제를 확인해 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5️⃣ 다른 공기계를 통한 유심 장착

위의 방법으로 기기의 문제임을 확인했다면 더욱 확실히 하기 위해서 다른 공기계에 유심을 장착해 보는 방법으로 검증을 해볼 필요하 있습니다. (공기계가 있다면)

해당 공기계에서 유심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다면 기기의 문제로 최종 확정하고 기기를 조치할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이전기기에서도 유심인식이 되지 않고, 새로운 공기계에서도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현상이 지속된다면 유심을 교체하는쪽으로 생각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6️⃣ 유심 불량 체크하는 방법

정말 운이 나빠서 유심이 불량인경우도 있습니다. 필자도 유심 불량 문제를 한번 겪어서 엄청난 고생을 했습니다. 하필 그때 알뜰폰 고객센터 연결이 정말 안되가지고 ㅡㅜ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에 처했다가 결국 개통 철회를 하고 다시 진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유심 불량의 경우 각각 알뜰폰 통신사의 통신망 업체에서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SK통신망이면 SKT 대리점, KT통신망이면 KT 대리점, LG통신망이면 LGu+ 대리점에 방문해서 유심불량 체크하러 왔다고 말씀을 해주시면 유심의 불량 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7️⃣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하는 방법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으로 유심과 기기의 오류를 각각 체크해 보았는데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이 된다면 네트워크 쪽을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네트워크 설정방법은 다음의 경로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 아이폰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해당 방법을 통해서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본다면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현상이 해결될수 있습니다. 

8️⃣ 고객센터 IMEI 등록 진행

마지막으로 공유 드릴 내용은 기기에 대한 확정기변을 진행하는 과정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 과정으로 해결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다음의 과정을 진행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에서 IMEI번호 확인하는 방법을 말씀드린적이 있는데요? 더욱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신분들은 다음의 글을 확인해 주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해당 번호를 잘 기억하고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기기등록을 완료하였을때 유심인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IMEI번호 조회 – 고객센터 기기등록 요청의 과정으로 진행해 보세요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마치며

아이폰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이미지

지금까지 아이폰을 알뜰폰으로 이용하시려는 분들중 유심에 문제가 생겨 어려움을 겪는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 드려 보았습니다. 

위의 8가지 항목중에 모든문제들이 해결되기를 바래봅니다. 기분좋게 해결하고 알뜰한 요금제로 통신비 아끼는 부분 응원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