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 설정 3가지 방법 (일반 및 프리미엄 ALL...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 설정 3가지 방법 (일반 및 프리미엄 ALL 가능)

아이폰 계열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튜브 시청시 화면을 팝업창으로 볼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 설정 아래의 내용으로 가능합니다.

PIP모드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먼저 PIP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보았거나 아이폰 유튜브 PIP 라는 용어는 들어보셨지만 정확히 어떤뜻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한 설명을 진행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팝업 예시

PIP의 약자를 먼저 살펴볼텐데 Picture-in-Picture의 약자로서 뜻에서도 볼수 있듯이 그림위의 그림이라는 뜻을 인용한 말로서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어플들을 단일로 사용하는것이 아닌 창위에 또다른 창을 올려 놓고 다중작업이 가능하다는 뜻으로 이해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 지원가능

2021년 중순까지기존 구글에서는 아이폰에서 PIP모드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을 하거나, 아이폰 단축어 등의 사용을 통해 유튜브  PIP 모드와 동일한 비공식적인 방법을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그 시점 중순을 기점으로 아이폰에서 제공되지 않았던 PIP모드가 공식적으로 지원이되게 되었고, 이제 PIP모드를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방법을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방법

아이폰에서 유튜브를 팝업창으로 띄워서 쓰는 세 가지 방법을 공유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세 가지 방법을 쉬운 순서대로 차례로 공유 드릴 테니 하나가 막히신다면 다음 것을 해 보시고 또 하나가 막히신다면 또 다음 것을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PP브라우저 활용 유튜브 PIP 모드 설정

핸드폰을 클릭한채로 위에서 아래로 또는 아래에서 위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스크롤이라고 합니다. 이 스크롤을 이용해서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 화면에서 화면의 하단을 잡고 위로 빠르게 스크롤을 진행해 주십시오 그러면 현재 진행 하든 전체 화면이 바탕 화면에 나오면서 PIP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방법은 피피 브라우저라는 걸 사용하여 유튜브를 실행하였을때 가능합니다. 유튜브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특정 브라우저에서 유튜브에 주소를 치고 진행하는 것으로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PP브라우저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하여 PP브라우저를 먼저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P브라우저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진행하였다면 해당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검색창과 유사하게 보이실건데 여기서 유튜브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이제 유튜브를 팝업창 처럼 실행시킬수가 있게 됩니다.

브라우저를 통해서 유튜브를 재생하였기때문에 다른 창으로 전환을 하여도 백그라운드로 유튜브가 계속해서 실행이 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화면 상단의 팝업창으로 이동하기 아이콘을 누르면 팝업창으로 이동이 된후 핸드폰에 작은 화면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이때부터는 자유롭게 화면을 요리조리 이동을 할수가 있게 되는것 입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고객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라면 다음에 방법으로 설정을 하시면 쉽게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방법은 특정사이트에 접속을 한 이후에 설정을 완료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공식적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를 지원하는 부분을 사용하겠다라는것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공유 드린 사이트로 먼저 이동을 해 주세요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마주하시게 될텐데요 ios에서 pip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서 설정을 [사용함]을 눌러서 설정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2022년 7월 현재 유튜부 PIP모드가 되지 않는 다는 이야기가 있어 임시적으로 해당 PIP 모드를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추가로 다음과 같이 기입하였습니다. 이 방법도 확인이 되지 않으신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더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아이패드 기능에서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설정이 동일하니 다음의 경로로 가서 화면속 화면 기능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 설정위치 : 성정앱 – 일반 – 화면속 화면

2. 유튜브 앱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유튜뷰를 열고 오른쪽 상단의 본인 프로필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결국 PIP 모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인데 다음의 경로에서 진행하여 주세요

  • 설정위치 : 본인프로필 클릭 – 설정 – 일반 – PIP모드 활성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유튜브를 시청하시면서 스크롤을 아래에서 위로 빠르게 올리게 되면 유튜브 화면이 전체화면에서 팝업창 화면으로 변경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혹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고 보시는 분들중 해당 방법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가 되지 않는다면 유튜브 앱을 다시 종료했다 실행해보면 해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초기 설정시에 이렇게 적용이 되지 않는 부분이 발생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문제 발생시에는 재실행이 답이다! 라는 것이 생각이 나네요 ㅋ

▶ 유튜브 단축어 등록후  PIP모드 설정 방법

마지막 방법으로는 유튜브 단축어를 등록해 놓고 간단하게 설정을 하는 방법 입니다. 

이는 먼저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YouTube PIP라는 단축어를 등록을 해놓으셔야 합니다. 단축어 등록은 아래의 공유되 곳에서 바로 가져오기를 할수 있습니다.

이제 단축어를 등록을 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쉽게 유튜브 공유하기 버튼에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먼저 재생되고 있는 화면을 공유할때 쓰는 공유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그러면 공유를 하기 위한 여러가지 어플들이 나옵니다. 이메일 카카오톡 등등의 어플들이 나오게 되네요 제일 오른쪽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쩜쩜쩜 모양을 한 더보기가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 설정 - 단축어 가져오기

해당 더보기를 누르시고 매뉴를 찾아보시면 YouTube PIP 라는 항목을 찾을수 있습니다. 바로 클릭하게 되면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로 팝업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PIP 모드 마치며

지금까지 아이폰 아이패드를 쓰시는분들 깨서 유튜브를 팝업창으로 이동시켜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프리미엄을 쓰시는 분들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고,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위에 공유드린 방법을 이용하면 이용이 가능하오니 본인이 편한 방법을 저장해 놓고 사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사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 HEIG JPG 변환 방법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아 공유 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정보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