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신한금융투자 공모주 청약 진행방법 2가지 -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청약 진행방법 2가지 –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

2021년 연말을 기점으로 2022년 연초까지 공모추 청약의 바람은 아주 활발하게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금일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청약 진행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공모주 청약에 성공 안착하시기 바랍니다.

증권계좌 생성 제한 까지?

공모주 청약을 지속적으로 넣으시는 분들중 특정 증권소에서만 청약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여러 개의 증권계좌를 만들고 계신분들은 공감을 하실수 있으실거라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법으로 개정이 되면서 계좌를 일정기간을 두고 만들도록 법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 증권사에 계좌를 만드셨던 분들은 20일 ~ 30일동안 다른 증권사의 계좌를 만들수 없게 된 부분을 체험하신분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취지는 범죄에 사용되는 것을 예방하는 취지라고는 합니다. 그러나 최근 과열된 공모주 청약의 열풍도 한목하지 않았다고 말할수는 없을것 같기도 합니다.

그만큼 현재 공모주에 대한 관심은 많아지고있으며, 많은 분들이 청약을 통하여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구매하고 이에 따른 상장시의 이득을 보려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투자에 대한 정보의 한계가 없고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투자가 이루어 지고 있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이 처음이라면?

많은 분들이 실제 공모주 청약에 대한 소식들은 많이 접하는데 실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려하니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하는것 부터 시작하여 공모주 청약까지의 절차들로 중간에 실행을 하지 않아 청약을 완료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공모주에 대한 간단한 이해부터 진행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 공모주 청약을 위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3가지 내용을 읽어 보신 이후에 진행을 하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진행 방법

계좌 생성이 안되어 있는 것부터 가정하여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식 계좌의 개설 진행 방법

공모주 청약 진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공모주가 청약을 진행하는 주간사인 증권사의 본인명의로 된 계좌를 보유하여야 합니다. 

주식 계좌가 없는 분이라면 다음의 요약 내용으로 주식 계좌를 먼저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1. 청약 주관사의 증권사 어플 다운로드
  2. 비대면 계좌 개설을 위한 준비물 챙기기 (본인인증용 공동인증서, 신분증, 본인계좌 인증용 타은행 계좌 1개)
  3. 계좌 개설 진행 , 본인인증, 계좌인증 을 통한 마무리

공모주 청약 진행을 위한 주식 계좌 개설을 간단하게 3단계로 요약해 놓았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공모주 청약을 위한 입금 진행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공모주 에서  균등배정이나 비례배정에 대하여 대응할수 있는 청약 증거금을 우선 입금을해야 합니다.

생성된 계좌로 본인이 청약할 공모주에 대한 청약증거금을 입금을 해 줍니다.  아래의 사진은 예시 사진으로서 퓨런티어 10주에 대한 공모주 청약 글 진행하기 위해서 75,000원 이상의 금액을 입금을 해 두었습니다 

청약 증거금 입금

▶ 공모주 청약 진행 방법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신한금융투자 계좌에서 다음의 2가지 방법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검색창에 [공모주]라는 검색을 통해서 빠른 메뉴 찾기로 진행하는 방법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초성으로 검색을 하여도 검색이 되는데요  검색된 메뉴중 [공모주/실권주청약]을 눌러 주세요 

공모주 청약 진행 간편검색

이후 공모주 [공모주 청약 시작하기]매뉴에서 [청약하기]를 눌러 바로 이동을 해주시면  현재 진행중인 공모주 청약 항목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진행 간단방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매뉴에서 검색을 통해 이동하는 방법 입니다.

신한금융투자어플 화면에서 매뉴중 상단의 [뱅킹] 매뉴로 이동을 해줍니다. 그리고 [권리/청약] – [공모주/실권주청약]을 누르면 청약 페이지로 이동되어 진행중인 공모주 청약 항목을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뉴로 찾는 공모주 청약신청방법

이하 다음의 청약 진행방법은 두가지 방법모두 동일하니 아래의 방법으로 공모주 청약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상단의 [청약신청] 매뉴를 누르면 공모주인 공모주를 선택할수 있게 됩니다. 이어서 본인이 증거금을 입금해 두었던 [계좌 선택]을 진행한 이후, [청약신청수량(주)] 항목에서 [조견표]를 눌러 청약수량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 진행 종목 및 수량 선택

다음으로 [청약계좌] – [환불금입금계좌] – [주식입고계좌]를 확인하시고, [온라인 청약을 위한 투자자 설명서 보기]를 눌러 읽고 확인하신다면 [청약신청 완료] 가 진행됩니다.

공모주 청약 진행 완료

공모주 청약 진행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신한금융투자  어플을 이용하여  공모주 청약 진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설명을 하였지만 PC 버전에서도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내에서 동일하게 진행할 수가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공모주 청약이 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청약에 완료된 이후부터는 약  2일 뒤에 청약된 금액외의 금액을 환불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환불일로부터 약 1주일 후에 보통 상장이 되오니 이때부터는 배정받은 주식으로 투자를 운영해 주시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 진행방법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해당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