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서울페이 플러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 2단계 완벽정리 

서울페이 플러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 2단계 완벽정리 

서울페이 플러스+를 이용하여 아예 처음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해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서울페이 플러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서울페이 플러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을 이용해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시고 결제하는 방법을 통해서 이용을 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서울페이+ 플러스 사용법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이 방법이 생소하거나, 어려우신 분들에게 과정을 하나씩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상품권을 구매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 상품권은 사실 서울 페이 플러스 외에도 신안 솔 티머니 페이 머니트리 어플에서도 구매 결제가 가능합니다.

우선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을 이용해서 가입을 하는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어플이 준비가 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어플을 먼저 설치를 해주신 이후에 내용을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페이 플러스+ 회원가입 방법

어플을 설치를 하였다면 가입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가입 절차는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본인인증을 해야 되는 부분이 있으나 미리 본인인증 수단이 준비되신 분들에게는 어렵지 않을것 같습니다. 

어플을 시작함과 동시에 어플을 사용함에 있어 몇가지 권한들이 요청이 되는데요 이용시 필요한 부분으로 권한설정을 모두다 허용해 주시고 넘어가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회원가입을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인증 편한 방법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이 가능하고 신한은행 신한 Lpay를 통해서도 인증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완료 하였다면 이제 회원 가입을 위해서 기본 정보들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나오는 이용 약관에 대해서도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입이 완료가 되면 이제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라고 나옵니다. 간편비밀번호는 결재시에 비밀번호 입력을 아주 간편하게 하기위하여 등록을 하는것이니 등록을 해주시고 여기서 더욱 편리하게 하실분들은 생체인증까지 등록해 주시면 좋습니다. 사용해 보니 지문인식으로 등록하니 정말 편하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이후에 구매계좌를 등록하겠냐는 알람이 나올텐데 개인이 판단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바로 구매계좌를 등록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서울페이 플러스+ 계좌등록

그 이유는 구매계좌를 등록하게 되면 서울페이 플러스+ 보유할수 있는 금액이 5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계좌에서 상품권을 구매할때  구매계좌 등록을 통하여 정말 간단한 절차로 상품권 구매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계좌등록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본인인증을 한번더 진행하여야하고, 등록할수 있는 계좌의 은행은 국내 모든 은행이 거의 등록이 가능하니 편하신 은행으로 등록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을 하셨다면 서울페이 플러스+ 회원가입 절차를 마무리 하실수 있습니다. 

▶ 서울페이 플러스+ 상품권 구매 방법

이제 회원가입을 했으니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 실행이후에 메인화면에 있는 상품권구매 버튼을 눌러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많은 구역별로 서울사랑상품권이 존재하는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서울시 안에서도 이제 지역별로 상품권이 나눠져 있으며 본인께서 사용이 많은 곳을 선택하여 줍니다.

서울페이 플러스+ 상품권 구매 방법

진행과정중 판매가 중지가 되어 있는곳이 있을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일정 기간 동안에 판매를 하고 그중에서도 이렇게 인기가  많은 지역들은 한도가 소진이 되었기 때문에 구매를 할수가 없다고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은 제태크 수단이기도 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네요

서울사랑상품권중에 구매하려는 곳을 클릭한 이후에는 구매금액을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1만원 5만원 10만원을 선택할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입력한 금액을 입력할수도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금액

 

금액을 선택하였다면 구매 계좌로 인출을 할지 신한카드로 구매를 할지 둘 중에 하나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계좌인출은 등록하신 은행에서 가능하며 카드결제는 오로지 신한카드만 이용을 할수 있는데요?? 서울시에서 서울페이 플러스 앱의 사업자로 신한 컨소시엄을 지정했기 때문에 신한카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결재금액을 확정하셨다면 결재를 진행하실텐데 결재금액을 1만원으로 신청했다고 예시를 들면 실제 결재는 9000원만 결재가 되신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서울페이 플러스+ 앱에는 1만원이 충전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이렇게 서울페이 플러스+를 통하여 서울사랑상품권 구매하는 과정까지 함께 살펴볼수가 있었습니다. 

서울페이 플러스+ 이용방법 요약

위에서 해당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을 드려 보았습니다. 그 과정을 조금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요약을 해볼수 있겠습니다. 

  •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을 설치한다.
  •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 회원가입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를 위한 계좌를 등록한다
  • 지역별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항목과 구매 금액을 선택한다
  • 등록된 계좌 또는 신한카드로 결제를 진행한다
  • 충전된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을 통하여 사용한다

서울페이 플러스+ 상품권 구매 마치며

오늘은 서울페이 플러스+ 앱을 설치하고 이용할수 있게 만드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같은 가치의 재화를 가지고 10%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만으로도 사용을 하지 않으면 손해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매력적인 제테크 수단인것 같습니다.

주변에 많은 분들에게 좋은건 널리 알리라고 많은 분들이 알게되고 이용했으면 하는 바람을 남기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