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상품권 제테크라 불리는 상테크 장점, 필수확인 사항 2가지 꼭 선행해야 되는 이유 

상품권 제테크라 불리는 상테크 장점, 필수확인 사항 2가지 꼭 선행해야 되는 이유 

상품권으로 재테크를 한다는 상테크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으신가요? 이걸 지금 알았다는게 너무 후회가 되는데 지금이라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테크란 무엇인가?

상품권으로 재테크를 한다는 말을 줄이는 말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단어만으로도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겠지만  상품권을 구매해서  수익을 올리게 되는 구조로 변경하는 작업을 말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돈을 번다라는 것은 물건을 싸게 사서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파는 것입니다. 각각의 상품권 별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나 할인율이  시시각각으로 달라지는 점이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이는 계산을 통해서 내가 상테크를 하는게 이익일지 아닐지를 판단해 볼수 있습니다.

왜 사람들이 상테크를 좋아하는지 원리와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테크 장점 확인

상테크를 진행함에 있어 분명 장점이 있기 떄문에 상테크를 진행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상테크의 장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소액으로도 가능하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재테크는 대부분의 경우 많은 돈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상테크의 경우 소액으로도 잘만 찾아서 진행한다면 많은 돈은 아니지만 일정 금액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 손해 볼 일이 없다 

투자를 해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투자에는 항상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돈을 벌 수도 있지만 돈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상테크를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어떤 일정한 현물을 구매 하는 것이기 때문에  손해 볼 일이 절대 없습니다.  정책이 바뀌어서 상품권을 한잔 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 될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다른 경로로 상품권을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서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하며 온라인 작업이 가능하다

최근 인터넷에 발달하고 많은 분들이 핸드폰으로  온라인 활동들을 많이 합니다.  상품권 테크도 모든 것을 이 온라인 활동으로 할 수 있을만큼  온라인으로 많은 부분이 보급화가 되었고  누구나 쉽게 찾아서  구매하고 환전하고 추가적인 다른 활동을 할 수 있을만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테크 어떤것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까?

상품권 테크를 하기 위해 이제 상품권을 구매하면 되는 데요 주로 많이 사용 되는 종류중 두 가지가 바로 [문화상품권] 구매와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를 통한 상테크를 많이 진행을 합니다

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 상품권의 경우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상품권 이기도 하고,  계속해서 일정 할인율을  보장 해 주면서 많이 쓰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테크 종류 2종
이미지 출처 – 다나와 홈페이지

상테크 진행전 필수적으로 확인할것

상품권 테크를 진행하며 있어 가장 중요하게 봐야 될 것들 중에 몇 가지가 있는데요 아래에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카드실적 포함 여부 확인

많은 분들이 상품권 테크를 하는 이유 중  카드에 실적을 체험으로 인해서 카드사에서 제공해 주는 통신 할인이나, 주유 할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카드사에서는   어느 정도의 실적이 있어야 이 서비스들을 유지를 해줍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전월실적이 30만 원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한 달에 통신비를 15,000원 할인해 주는 혜택이 있다고 했을 때  전월실적인 30만 원을 채우지 못한 경우에는이 혜택이 주어지지 않게 되는 경우가 발생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15,000원의 할인을 받으려고 소비하지 않던 30만원을 소비하면 오히려 낭비가 되기 때문에 상품권 테크를 통하여 전월실적 30만 원을 꾸준히 채우기만 하여도  15,000원 할인을 받아 15,000원의 수익이 발생되기 때문에 카드실적에 포함되는지의 확인은 꼭 필요합니다.

제가 상테크 하는 방법중의 하나는 신한 딥 오일카드를 통하여 전월실적 30만원을 채운뒤에 주유할일은 받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한달에 15만원의 기름값을 주유하는동안 매월 10%씩의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주유카드로도 대박이고 상품권 테크도 가능하니 1석 2조라고 불릴수 있습니다. 주유카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전월실적 인정여부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조회하시게 되면  보통의 경우 [카드 사용 유의사항] 이라는 항목에서 전월실적에 포함이 되지 않는 업종이나 항목을 아래의 예시처럼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카드 전월 이용금액 확인

▶ 상품권 할인율 확인

계속해서 드리는 말씀이지만 상테크라는 용어에 맞게 우리는 수익률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상품권을 계속해서 저렴하게 구매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상품권을 판매하는 판매처에서  할인율을  일률적으로 제공하지는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월초 나 월말에 상품권 할인율이 제일 높은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이런부분들을 이용해서 상품권 할인율이 더 높을경우에 상품권을 구매하는것이 상품권의 사용가격과의 차이에 비하여 많은 차액을 낼수 있기 때문에 할인율을 항시 확인해야 되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대체적으로 문화상품권이 7% 해피머니 상품권이 5% 정도 할인을 하는데 텔레그램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지름 알림봇] 이라는 채널을 추가한 이후에 키워드로 [상품권]을 등록해 놓으신다면  핫딜로 올라오는 상품권을 누구보다 빠르게 캐치할수 있습니다.

지름 알림봇 이용하기

할인율이 높은 경우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그 어느 때 보다 빠른 매진이 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관심은 있다면  조금 더 많은 할인율로 구매가 가능하오니 이점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상테크 활용법을 기대하며

상품권 테크의 장점과 어떤 상품권들이 가능한지에 대하여 대표적인 부분들로만 말씀을 드렸습니다. 

10만 원의 상품권을 대략 9만 2천 원에 구매하고 거기에 카드 혜택까지 받을수 있으니 정말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조금만 더 생각해 보면 이렇게 쉽게 아낄수 있는 방법이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어서 상품권 테크 활용방법은 다음 회차에서 자세히 또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상테크 방법에 대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695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