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상테크 활용법으로 월 5 ~ 10만원 절약하는 방법 (문상/해피머니)

상테크 활용법으로 월 5 ~ 10만원 절약하는 방법 (문상/해피머니)

상테크와 관련되어 상테크 이후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으로 상테크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상테크 상품권 구매 및 준비사항 먼저확인

아마도이 글을 처음 보시는 분들이 라면  상테크 활용법에 앞서  상테크를 통한 장점과 함께 상테크 활용법을 알기 전의 필수 준비사항에 대한 내용을 먼저 읽어 주시면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상테크용 방법과 그리고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  더욱 더 본인에게  많은 이득과 수익률을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제 준비가 다 되었다면 상테크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봐야 할 차례입니다.  각각의 상품권에 따라 어떻게 활용을 하면 되는지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테크 활용법 확인 

좀 전에 공유 드린 자료를 확인하셔서 할인율이 높은 상품권을 구매 하는 방법을 아셨을 거라 생각하고 이 상품권으로 평소 사고 싶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현금화를 시킨다면 이것이 최고의 활용법이 아닐까 합니다.

상테크 활용법 2종 이미지

상품권 종류에 따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하나씩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상품권 활용법

문화상품권은 상테크 활용법에 있어 가장 활용도가 높은 상품권중 하나 입니다. 각종 쇼핑몰의 기프티콘 카페 외식 상품권  편의점 서점 모바일 주유권 등 일상생활에서 가는 곳은 대부분 활용이 가능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쉽게 접근 할수 있는 곳이 G마켓의 스마일캐시 입니다. G마켓의 스마일캐시는 문화상품권으로 충전된 금액을 일정 금액으로 환전하여 실제 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스마일캐시의 경우 G마켓, G9, 옥션 3가지 쇼핑몰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이 가능하고, 스마일 캐시의 전환은 다음의 순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 문화상품권의 구매 진행
  • 컬쳐랜드에서 문화상품을 컬쳐머니로 전환
  • G마켓, G9, 옥션 쇼핑몰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
  • 전환된 스마일캐시를 현금처럼 사용

G마켓, G9, 옥션에서 스마일 캐시로 전환시에는 다음의 경로에서 진행할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Smile pay] – [Smile Cash 내역] -[전환하기] – [컬쳐캐쉬] 

상테크 활용법 G마켓 스마일 캐쉬 사용법
상테크 활용법 G마켓 스마일 캐쉬 전환

간단하게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을 드렸고, 위의 과정을 모두 진행하였을때  최근적용되는 할인 포인트로 계산을 최종 계산을 해보니 다음과 같은 계산으로 진행이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5만원 문화상품권 구매 금액 : 46,750원
  • 스마일 캐시 최종 전환 금액 : 49,000원
  • 최종 할인율 계산 : 4.5% 할인율

분명히 같은 금액을 가지고 사용을 했는데  4.5%의 할인율을 그냥 제공 받은것과 마찬가지이며, 여기에 카드로 문화상품권을 구매했다면 약 5만원의 실적을 달성한 효과까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스마일캐시를 사용함에 있어 스마이클럽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 클럽은 1년 가입비 3만 원을 내야 하지만 가입 즉시 3만 7천 원에 스마일캐시를 받을수 있고 할인 쿠폰도 많이 제공해 주기 때문에 가입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스마일캐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분들에게는 스마일 클럽이 필수라고 보면 됩니다. 이렇게 전환된 금액은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데 사용할수 있고, 또는 적립을 계속 진행해 놓고 빅스마일데이 때 한 번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g마켓에서는 1년에 약 두 번 정도 빅스마일데이를 하는데 정말 저렴하고 좋은 물건이 많이 제공이 되고 할인율이 큰 제품들이 많이 올라 옵니다. 그때 모아놨던 스마일 캐시를 활용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는 컬쳐랜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컬쳐랜드 앱에 들어가서 쇼핑을 누르면 이렇게 바코드가 활성화가 됩니다.

컬쳐랜드 쇼핑 이용방법

이 바코드를 이용하여 모든 편의점에서 사용을 할수 있으며, 굳이 G마켓 스마일 캐시로 환전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최근 편의점 이용이 많아져서 좋네요!)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살펴볼수 있으며 바로가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컬쳐랜드에 보면 DB 손해보험에서는 월 한도 30만 원까지 문화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하실 때 참고해 사용하면 30만원까지 6.5%의 할인율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최저가로 자동차 보험 가입이 가능할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상테크 활용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정리가 되겠으니 다시 한번 잘 기억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G마켓, G9, 옥션 쇼핑몰 스마일캐시 이용
  • 컬쳐랜드 편의점 이용
  • 컬쳐랜드 자동차 보험 이용 

이외에도 컬쳐랜드를 하나씩 살펴보시면 정말 많은 혜택이 아래와 같이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컬쳐랜드 이용가능한 쇼핑 카테고리

▶ 해피머니 상품권 활용법

해피머니 상품권은 보통  6.5%의 할인율로는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러나 8% 할인을 가끔 진행하는데 이때에는 정말 빠른 속도로 매진이 됩니다.바로 그 이유는 너무도 유명한 페이코 앱을 활용한 현금화 방법 때문입니다. 여기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8%이상이다 싶으면 상테크 활용법을 위하여 무조건 최대한 구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을 이용하여  8% 수수료를 차감해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한 후 이것을 현금화하는 방법을 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8% 할인을 받아서 8% 수수료를 떼가는 과정을  매달 200만 까지 진행할수 있고, 8%의 할인율이면 사실 남는것은 없지만 카드 실적을 채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드 실적을 채웠기 때문에 이제 카드에서 할인받을수 있는 혜택을 누리시면 그 자체가 나한테는 수익원으로 다가오게 되는것 입니다. 

페이코를 활용한 현금화 방법은 추후 공유드리도록 할 예정인데 엄청 간단한 과정이기 때문에 꼭꼭 하시는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상테크 활용법 마치며

오늘은 상테크의 끝판왕인 실행하는 방법 상테크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위의 2가지 설명드린 방법으로만 진행하여도 약간의 추가할인을 받는 부분 그리고 카드 실적 달성을 통하여  카드의 혜택을 받는 방법으로도 이용범위에 따라 최소 5만원 에서 10만원 정도의 할인 혜택은 충분히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시 정비해서 오늘부터 제대로 상테크를 활용해 볼 예정입니다. 좋은 정보 좋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