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대형주로 주목을 받을수 있는 마켓컬리 관련 소식을 하나씩 전해드리겠습니다. 마켓컬리 공모주 진행사항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마켓컬리 3분기 상장 냄새가 솔솔
마켓컬리는 현재 시점으로 3분기 상장이 유력하게 공모주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3월 18일 이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청구 관련 사전 협의를 진행 하였다는 소식이 여러곳을 통하여 전해지고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마켓컬리 상장 일정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고 마켓 컬리는 이르면 올해 3분기에 상장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마켓컬리 상장과 관련하여 회사측에서는 원래 증시 상장을 2022년 상반기로 예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경영권 안정 지분 문제 등으 인하여 자체적으로 일정이 미루어 졌다고 합니다. 회사의 일정과 계획은 언제든지 변동될수 있는 부분임으로 앞으로도 계속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마켓컬리 김솔아 대표와 재무적투자자(FI) 지분인 20%를 락업시키는것으로 경영권 문제의 안정화에 대한 부분을 협의했다고 합니다. 김솔아 대표와 FI 지분의 락업 기간은 각각 3년과 1년 6개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락업기간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였는데 결국 1년 6개월로 도출된것으로 보입니다.
마켓걸리 공모주 평가
마켓컬리는 현재 약 4조원 이상의 가치로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 장외주식에서도 3조원에 달하는 가치로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많은 공모주 투자자분들에게 흥미로운 일이 될것 같습니다.
마켓컬리가 연매출 1조원 달성을 앞두고 있는데 놀라운것은 직원수는 500명이 되지 않는다는것입니다. 인단 매출액의 가치가 엄청 높은 회사라고 볼수 있습니다. 마켓컬리 회사의 여러가지 내용들을 자세히 알아보시는것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아래 공유 드린 내용을 통해 기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것 꼭 해야될 분석중 하나입니다.
마켓컬리 주식이 스타트가 되는 그 순간부터 얼마나 많은 시가총액의 변동이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와 우려가 많은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공모주 청약 신청 어디에서?
마켓컬리 공모주 청약 관련 주관사가 벌써 정해진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NH 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두 개 증권사가 마켓컬리 공모주 청약의 메인 주관사로 나설것으로 보이며 그 외의 주관사로는 jp 모건이 나설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정확하게 나오면 추가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정확히 알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신청에 앞서 공모주 청약 무조건 알아야할 3가지 필수사항은 꼭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켓컬리 공모주 규모 확인
공모주로 얼마나 많은 금액을 모을지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공모 자금 예산 규모는 1조 원에서 ~ 1조 2천억원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이는 공모주 청약 규모에서 큰편에 속합니다.
마케컬리 공모주 상장 시 시가총액은 4조 8천억 ~ 7조 2천억까지 추정이 된다고 합니다. 시가총액의 범위가 최저가와 최조가가 1.5배 이상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을 받으신 분들의 초반 움직임도 지켜봐야 될것으로 보입니다.
마켓컬리 공모주 예상일정 확인
마켓컬리 상장 예상 시기는 예측하는 것에 따라 빠르면 올해인 2022년 3분기가 될수 있으며 상장 예심이 2개월 가량 걸리는 부분과 증권 신고서랑 투자 설명서 그다음 개인 청약 등 일정을 감안하면 현재 시점으로 부터 약 4개월 정도 뒤에 청약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7월 정도나 되어서 마켓컬리 공모주 청약 소식으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마켓컬리 공모주 준비해야될것들 확인
개인적으로 마켓컬리를 이용하는 한사람으로서 진짜로 이용해보면 마켓컬리의 상품성과 놀라운 배송시스템에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투자를 하려면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우선 현재 시점으로 준비를 해야될것을 아래의 내용을 통한 준비만 해놓으시면 딱히 할건 없습니다.
위 두가지를 모두 준비하셔야 하는 이유로는 청약당시의 경쟁률을 봐야 되기 때문입니다. 지난 LG 에너지 솔루션때에도 경쟁이 많았던 미래에셋증권의 증권사로 청약을 했던 분들은 많은 분들이 균등배정에 실패한 사례를 볼수가 있었습니다.
위의 이유로 2가지 증권사를 모두 활용하여 첫째날 경쟁률을 보고 2일날 결정하여 마켓컬리 공모주를 받기에 높은 확률의 증권사로 최종 공모주 청약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마켓컬리 공모주 청약 소식 마치며
공모주 청약을 지속적으로 하실분들이라면 사실 모든 증권사의 계좌를 터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청약을 할때 어떤 증권사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차원에서 좋고 딱히 계좌를 만들때에도 특별한 돈이나 유지비용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켓컬리 공모주 청약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드렸으나 아직 구체적인 정보들이 정해진것이 많지 않아 계속적으로 내용을 업데이트 해야 될것 같습니다.
준비된 사람만이 맛있는 열매를 먹을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남들보다 조금 빠르게 조금더 살펴보면서 유리한 입장에서 청약을하시게 되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마켓컬리 공모주 청약 진행정보를 공유드리며 새로운 정보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