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루닛 공모주 상장 수요예측 청약일정 전망 신청 바로가기 - 정확도99% 기술특례 기업

루닛 공모주 상장 수요예측 청약일정 전망 신청 바로가기 – 정확도99% 기술특례 기업

루닛 공모주 청약을 몇 일 앞두고 있습니다. 루닛 공모주의 상장과 관련되어 청약정보 얼마전 나온  수요예측정보 그리고 전망까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다른 공모주 정보 ★

루닛 기업분석 뽀개기

루닛은 바이오관련주로써 딥 러닝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을 통하여 암을 진단하고 치료에 기여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닛의 실적은 출범하는 공모주로서는 아쉽지만 영업이익이 점점점더 좋지않는 현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긍정적으로 표현해 보면 연구에 대한 투자를 많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 비용이 조금 들어가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고 매출을 실현하는 단계에는 아직 초반이기 때문에 수치적으로 보여 주는 실적 면에서는 좋지 않을 수 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러나 루닛 공모주에 있어 조금의 희망을 가져볼수 있는 부분은 수치적으로 보여 주는 실적의 루닛의 기술력에 희망을 걸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루닛은 기술 특례 상장을 하기 때문인데요? 특례 상장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이 뛰어나지만 당장의 영업적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서 재무적으로 문제가 있어 보이는 회사가 하는 것이라 볼수 있는데 이 기술이 정말 대박이 날 경우에는 엄청난 기업의 가치가 상승할수도 있습니다. 

루닛 공모주 청약일정 정보& 신청 바로가기

루닛 공무 주는 수요예측일이 오늘까지 진행이 되며 우리가 제일 관심있게 보고 있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 주 화요일이나 7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진행이 됩니다.  NH 투자증권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만큼 아래의 정보들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요예측일 : 2022.07.07  ~   2022.07.08
  • 공모청약일 : 2022.07.12  ~   2022.07.13
  • 배정공고일 : 2022.07.15 (주간사 홈페이지 참조)
  • 납입일 : 2022.07.15
  • 환불일 : 2022.07.15
  • 총공모주식수 : 1,214,300 주
  • 공모금액 : 53,429 (백만원)
  • 액면가 : 500 원
  • 희망공모가액 : 44,000 ~ 49,000 원
  • 주간사 : NH투자증권

루닛 수요예측 진행사항

7월 7일 목요일부터 루닛의 수요예측이 진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금일까지 수요예측이 진행이 되고 있는데 간략하게 결론을 먼저 요약해 드리면 첫째날 수요예측이 그렇게 성공적으로 진행 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희망 공모가액인 44,000원에서 49,000원 사이의 공모가에 결정이 되는 부분인데 있으며 이틀째인 7월 8일 오늘 반전이 있을지 조금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나오는 전망에 따르면 제약 바이오 관련주들이 투자심리가 좋지 않은 상황이 반영된 점 그리고 루닛의 적자 폭이 조금 큰점 등으로  총무과에 최하단에서 밴드가 형성되지 않을까라는 조심스러운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루닛 향후 전망

루닛의 운영하게 되는 업종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해 볼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글로벌 의료 인공지능 시장의 경우 다행인점은 꾸준히 시장규모가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무병장수에 대한 기술들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이 시장은 정신적으로는 우상향 할 수 있다라는 부분이 있어 루닛 공모주에는 좋은 영향이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공모주 청약고 관련되어 루닛 공모주의 상장날의 유통가능 주식 비율이 44%정도가 유통이 됩니다. 현재 수요예측에 좋지 않은 상황에서 유통 가능한 주식이 많다는 것은 매도물량이 많을수도 있다는 예측이 됩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보게 되면 동종업계 비해서는 비교를 할 수 없을 정도로 현재는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향후 전망을 이야기하다 보니 조금 아쉬운부분이 많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루닛 공모주는 기술 특례 상장이기 때문에 현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보다는 기술력과 이 기술이 상장하는 부분을 고려해서 진행해보면 어떨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루닛 공모주 정리 및 마치며

루닛 공모주

지금까지 상장을 진행하는 루닛 공모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실적대비 공모가는 높은 편이고 상장 당일 유통 가능한 물량이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술적 평가에서 역대 최고 등급을 받은 만큼 요즘 주춤하고 있는 바이오 관련주에서 어느정도 관심이 쏠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실적과 기술특례라는 두가지 양면에서 어떤 부분으로 전개가 될지 매우 흥미롭게 진행이 될것 같은 루닛 공모주 인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