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농협 동전교환기 위치 찾기 & 사용법 2가지

농협 동전교환기 위치 찾기 & 사용법 2가지

동전을 잘 사용하지 않는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집에 있는 동전을 정리하는 분들 또는 동전이 필요한 분들께서 동전교환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농협 동전교환기 위치 찾기와 사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동전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

지폐를 지불수단으로 사용하던 시대가 서서히 저물고 있는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신용카드도 신용카드이지만 핸드폰을 이용해서 결제를 하는 문화들이 자연스럽게 정착되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지폐를 사용하는일이 점점더 적어지고 있고, 이에 따라 동전도 사용하는일과 사용량이 점점 감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고 우리 집안에 지폐 동전 흔히 말하는 잔돈은 계속해서 발생이 되는데요 어린아이들의 학습용으로도 동전을 모으는것은 절약적인 부분에 있어 참 좋은 활동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모으다 보면 꾀 많은 동전들이 모이게 되는데요 동전이 어느정도 모였으면 지폐로 바꾸면서 절약과 모음의 정신에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동전교환 이제는 동전교환기로

농협 동전교환기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은행의 창구를 이용하여 동전을 교환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최근에는 동전교환기를 누구나 이용할수 있게 ATM처럼 비치해 놓고 이용을 할수 있게 교환방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전교환기가 있는곳을 찾을수만 있다면 누구나 동전교환기기로 쉽고 간편하게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 동전교환기 위치를 찾는 방법과 함께 동전교환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동전교환기 위치 찾기

먼저 아쉽게도 농협은행의 검색 서비스에서 동전교환기만 따로 찾을수 있게 별도의 항목을 만들어 놓은 상태는 아닙니다. 그러나 많은곳에서 동전교환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적어도 ATM이 위치한 경우에는 동전교환기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다음의 방식으로 농협 동전교환기 위치 찾기를 하시면 보다 정확하고 시간 절약을 하면서 진행할수 있을것 같아 다음의 방법을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 

1. 먼저 농협인터넷뱅킹의 접속을 통하여 영업접 안내를 통한 방문이 가능한 농협 지점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방문가능한 범위내에서 검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의 검색창에서 영업장의 명칭 주소 지하철 역 등으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다음의 과정으로 진행을 하나씩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 왼쪽 상단의 영업점에 위치한 부분을 – 자동화 기기로 눌러 변경해주세요
  • 본인이 방문할 지역의 주소로 변경하여 검색해 주세요
  • 그리고 규모가 크고 가까운곳중 전화번호가 있는곳을 확인해 주세요 
농협 동전교환기 위치 찾는 방법

2. 위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하였다면 해당 지점으로 전화를 해서 농협 동전교환기 사용이 가능한지 문의를 해보는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농협 동전교환기의 경우 사용시간이 일반 은행 운영시간만큼 지속적으로 운영되지 않고 특정시간만 운영이 되게 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전화를 해보는것이 여러가지로 번거롭지 않게 동전교환기를 이용할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이제 농협 동전교환기 위치 찾는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동전교환기 사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동전교환기 사용법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최근 무인 셀프 동전교환기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직접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크게 눈치 안보고 편하게 사용하는 장점이 있지만 사용법을 잘 모른다면 어려움이 있을수 있으니 아래의 글을 자세히 살펴보고 가시면 도움을 받으실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기의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이 사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 동전교환기 일괄형 사용법

해당 기기는 동전을 구분하지 않고 바로 투입할수 있는 기기로 동전을 그대로 쏟아부어 사용할수 있습니다. 

  • 먼저 동전을 넣을수 있는곳에 적당량의 동전을 쏟아 부어 주세요
  • 동전을 다 쏟아 놓았으면 화면에 있는 동전입금 버튼을 눌러수미녀 동전을 자동으로 세기 시작합니다.
  • 최종적으로 동전이 다 세어지면 확인된 금액을 확인하시고 지폐로 교환 버튼을 눌러 지폐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 참고로 동전교환기에 카드를 넣을수 있는곳이 있다면 카드를 넣어 입금을 바로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 동전교환기 분류형 사용방법

이 방법은 위의 일괄형 동전교환기와 조금 다르게 사용이 필요해 보입니다. 저도 실제로 본적이 없어서 자세히 말씀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확실한것은 동전을 각각 분류해 가야 된다는 점이 차이점이 있습니다. 

 500원, 100원, 50원, 10원짜리 동전을 각각 분류해 가서 동전의 분류별로 사용이 예상이됩니다. 그리고 이후에 지폐로 출금하는것은 동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농협 동전교환기 위치 및 사용법 마치며

지금까지 농협 동전교환기의 위치를 찾는 현실적인 방법과 함께 사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동전교환기 사용도 먼 미래에는 볼수 없어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세월의 지나간다는 생각과 함께 약간의 서운한 마음도 드네요

그래도 아직은 사용할 날이 많으니 우리 아이들의 저금통을 통한 모으는 행동으로 배울수 있는 교육과 함께 모은이후 동전교환기를 통하여 큰돈으로 변화되는 모습까지 교육적인 부분으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절약과 아끼는 마음으로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