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농협 기프트카드 종류 구매방법 사용방법 기초정보 완별정리(2023)

농협 기프트카드 종류 구매방법 사용방법 기초정보 완별정리(2023)

연말연시 농협에서 구매 선물이 가능한 기프트 카드에 대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농협 기프트카드 종류 구매방법 사용방법 까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연말연시 선물 기프트카드

올한해 2022년도 벌써 마무리를 해야 되는 날이 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한해를 잘 보내고 서로 내년에도 잘해보자는 의미로 선물과 함께 또 다가오는 명절에 선물준비도 고민해야 하는 시기가 온것 같습니다. 

좋은 선물중의 하나로 다양한 상품권들이 있으며 이런 상품권들중 오늘은 농협기프트 카드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된 기프트카드 종류의 하나인데 선물용도로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농협 기프트카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농협기프트 카드 무엇인가?

최근에 알게된 연말 연시 선물로 좋은 농협 기프트카드에 대하여 먼저 조금 정확하게 이해하고 진행하면 좋을것 같아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조금 쉽게 이해를 하기 위해서 해당 농협 기프트카드는 약간 상품권과 같은 개념으로 이해를 해 볼수가 있습니다. 

일정한 금액대의 카드를 구매하여 해당 카드를 선물하는 방식으로 이용을 할수도 있고 또는 내가 해당 카드를 사용처에 맞게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사용처가 한정적이기는 하나 우리가 일반적으로 카드를 사용하는 곳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한만큼 그 가용범위가 굉장히 넓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요약을 해보게 되면 각각의 금액이 책정되어 있는 카드를 구매하고 이를 선물하여 받은 금액만큼 사용할수 있는 선불 충전형 선물용도의 카드라고 이해를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농협 기프트카드 종류

농협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을 할수가 있는 부분으로 홈페이지를 참고할수도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일정금액을 정해놓고 구매하는 종류와 함께 비용이 적용되지 않고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 카드 종류로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누어 진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금액이 정해져 있는 권종은 다음과 같은 금액의 종류로 카드를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 채움 기프트 카드 10만원권
  • 채움 기프트 카드 20만원권
  • 채움 기프트 카드 30만원권
  • 채움 기프트 카드 50만원권

그외의 농협 기프트 카드(비씨)라는 카드는 카드를 구매하고 금액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부모님들께 선물을드리고 금액을 채워 드리는 방식으로 선물을 진행할수 있는 카드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모든 카드의 유효기간은 5년으로 최초 구매일로부터 5년안에 해당 금액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농협 기프트카드 구매 방법

해당 카드는 온라인에서 구매를 진행할수가 없는것으로 보여지며 가까운 농협은행 또는 지점을 방문하면 현금과 농협카드 등으로 구매를 진행할수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농협에서 하는 사업인 만큼 현금결제 또는 농협전용카드로만 구매할수 있게 해놓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구매가 가능한 농협 기프트카드의 범위는 다음과 같이 10만원 에서 50만원 까지 나누어 있고, 비정액권도 구매가 가능한것으로 보여집니다. 

  • 기프트 카드 구매 가능 권종 : 10만원 / 20만원 / 30만원 / 50만원 / 비정액권
농협 기프트카드 구매가능 권종

농협 기프트카드 사용방법

위에서도 살짝 언급은 드렸지만 농협 기프트카드는 카드형태로 제공이 되는 만큼 우리가 일반 카드를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사용하는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결제도 가능한데 이는 조금 복잡한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본인의 농협카드가 있다면 올원페이 카드 등록을 통하여 온라인을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는데 이부분은 추후에 조금더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액에 대한 궁굼한 부분이 있을터인에 가장 기본적으로는 사용하게 되면 사용 영수증에 해당 카드의 사용금액과 함께 하단에 잔액이 표시가 된다고 하니 카드로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잔액 조회를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농협 기프트카드 장점

해당 카드의 경우 신용카드 처럼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우리 부모님들에게 용돈형식으로 드리기에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선물받은 카드는 연말정산 세액 공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장점드로 함께 알고계시면서 이용시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채움 기프트카드 마치며

오늘은 농협에서 구매 선물이 가능한 기프트 카드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기존 지류형 선물보다 카드형으로 나오는 부분에 있어 선물받은 사람도 사용하기가 매우 용이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좋은 선물용 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 사용처와 여러가지 농협 기프트카드 사용과 관련되 추가적인 내용도 이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