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1분이면 가능한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모바일/PC) 그리고 활용법까지

1분이면 가능한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모바일/PC) 그리고 활용법까지

본격적인 인터넷 시대로 우리의 눈의 많은 화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1분이면 설정가능한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을 통하여 눈을 편안하게 해주세요

네이버 가장많이 사용하는앱

여러분들은 어떤 검색 브라우저를 가장 많이 쓰시고 계신가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검색 어플은 바로 네이버입니다.  무려 그 비율은 전 국민의 60% 이상이  네이버 어플이나 네이버 홈페이지를 통해서 검색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관련하여 여러가지 분석들이 나온 데이터를 봐도 신뢰가 가는데요 (원문은 다음에서 확인해 주세요)

그만큼 네이버라는 검색 어플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최근 핸드폰이나 PC의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더욱더 사용량은 늘어날 것입니다. 

무의식중에 계속 보게 되는 화면을 통하여 눈건강이 나빠지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럴때 사소한 환경변화로 눈의 피로도나 눈건강을 보호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다크모드 입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무엇인가요?

단어에서도 어느정도 유추할수 있듯 네이버에서 기존에 운영하던 어플이나 홈페이지 검색 사이트를 하얀 바탕이 아닌 검은색 바탕으로 변경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하는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다소 적응이 되지 않는 부분이 수 있으나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눈의 피로도 나 눈 건강에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니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을 적용해 보시면 건강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핸드폰 버전부터 시작하여 PC버전까지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 – 모바일

먼저 핸드폰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경우 네이버 어플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어야 네이버 다크모드를 사용할수 있으니 아래의 최신 버전을 클릭하여 네이버 어플 앱의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 네이버 앱 업데이트 확인(갤럭시,안드로이드 / 애플,아이폰)

최신버전의 앱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과 같이 하나씩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실행을 하였다면 왼쪽위의 가로줄 3개가 메뉴 부분입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 주세요 

네이버 다크모드 모바일 매뉴

이어서 나오는 화면의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줍니다.  해당 아이콘은 설정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모바일 설정

[네이버 앱 설정] 페이지로 이동 하셔서 [메인 설정][화면 스타일 폰트 설정]을 눌러 주세요.

화면 변경

이어서 나오는 [화면스타일]이라는 부분을 보시면 [라이트모드 / 다크모드]를 보실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고 종료하면 다크모드가 적용이 되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크모드 예시

이렇게 1분만에 핸드폰 모바일 버전의 어플에서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을 진행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대로 이제 해제를 해야 되는데요 해지도 마찬가지로  같은 메뉴로 진입을 하여 마지막 모드만 바꿔주면 됩니다. 이부분은 간략하게 메뉴 이름만 요약을 드립니다.

[네이버 앱 실행] – [메뉴] – [설정] – [메인설정] – [화면 스타일 폰트 설정] – [라이트 모드 적용]

이렇게 진행을 하셨다면 네이버 다크모드 해제가 완료가 됩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 – pc버전

모바일버전을 알아보았고, PC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똑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PC 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사전에 네이버 전용 브라우저인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여야 다크모드를 설정할수 있기 때문에 웨일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공유드린곳에가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및 설치 하셨다면 이제 다음과 같이 하나씩 진행을 함으로서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를 1분만에 진행할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열어주시고, 오른쪽 상단 위에 새로 점 세개로 표현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해주십시오. 그리고 역시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 주세요

네이버 다크모드 PC 설정

좌측의 세로로 구성되어 있는 메뉴중에 2번째에 위치한 [모양]을 눌러 주세요 . 그리고 오른쪽에 스킨 부분에 나오는 [다크모드 사용하기]를 활성화 해 주면 다크모드가 적용이 됩니다.

PC다크모드 적용

PC버전도 아주 간단하게 적용을 하할수 있는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해제 역시 마찬가지로 동일한 메뉴에서 진행할수 있으니 아래의 메뉴 경로만 요약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실행] – [메뉴 클릭] – [설정] – [모양] – [스킨] – [다크모드 적용 해제]

이렇게  해당 메뉴를 통해 들어가셔서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를 자유롭게 진행하여 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활용하기

이제 네이버 다크모드의 설정 및 해제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다크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하얗게 보이는 곳이 다 검은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화면의 바탕이 다 검정색이고 나머지 글씨가 하얀색 또는 밝은 색으로 보이게 되는데 이제  하얀색 또는 밝은색으로 나오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검은색 화면은 전자파라든가 눈에 해로운 파장이 적게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최고의 활용법은 눈의 피로도를 덜어주는 역할의 최고의 활용법 이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이게 멋으로 한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컴퓨터를 많이 보시는 분들이 라면  사용하다 보면 눈에 피로감을 많이 덜어주는것을 느끼실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하나의 활용법은 아무래도 다크모드이다 보니 직관력을 높여 줄 수가 있는데요 배경이 검은색 바탕에 밝은 빛 하얀색으로 강조가 되다 보니 조금 더 눈에 띄게 잘 치과 날 수 있는 장점과 활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마치며

지금까지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해제 부터 시작하여 간단하게 어떻게 활용을 하면 좋은지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주변에 많은 분들이 실제로도 네이버 다크모드를 사용하고 계신것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수 있는데요 그만큼 네이버 다크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어느정도 익숙해 지기도 했고, 눈의 피로감등을 더 줄여줄수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PC버전 이든 핸드폰 모바일 버전 이든 지금 당장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해 보시고 한 일주일정도 써보신후 다시 원래의 버전으로 돌아와 주신다면 그 체감을 많이 느끼실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