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 3단계 이방법 그대로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 3단계 이방법 그대로

알뜰폰에 입문을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현재 사용하는 나의 요금제에 맞추어 알뜰폰 요금제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 00단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통신3사 알뜰폰 고민 그만

현재 통신 3사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오늘의 내용에 주목을 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통신 3사도 핸드폰 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둘이 있는데 선택약정이 나 기타 카드 할인을 통해서 합리적인 요금에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에 반하여 다소 핸드폰 요금이 많이 나오신다는 분들이라면 오늘  공유 드릴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을 통하여 검토라도 한번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알뜰폰으로 이동을 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알뜰폰 사용에 대해서 통화품질 그리고 인터넷 속도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가 다소 있습니다.

여러가지 통계자료와  실제 사용해 본 유저 입장으로써 우선 통화품질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알뜰폰 통신사 업체들의 경우 우리나라 메이저 통신 3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빌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화품질은 똑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경우에는 약간의 차이를 느끼지 않는 분들도 있지만 우리나라 통신기술이 엄청난 발전을 이루 었기 때문에  미세한 속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사람이 체감 하기에는 크게 느낄수 없을정도로 데이터 속도가 괜찮습니다. 

물론 요금제 자체에서 데이터 속도를 제한하는 아주 저렴한 요금제와 같은 경우에는 느릴 수가 있으나 이런것들은 배제하고 어느정도 속도가 있는 LTE 이상급만 놓고 봤을때는 걱정을 전혀 할 필요가 없다고 말씀을 드릴수가 있겠습니다.

나의 사용량을 먼저 체크하기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찾기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할 행동으로는 내가 얼마만큼의 통신과 관련된 사용량이 사용되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것이 중요 합니다. 

사실 전화통화나 문자통화는 거의 무제한 요금제로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데이터의 경우 한달에 사용하는 양에 따라서 아예 무제한으로 적용을 할지 아니면 데이터 제한 양이 있는 요금제를 선택할지에 따라서 알뜰폰 요금제가 상당히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월단위로 어느정도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사용량 파악이 중요하고이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 3사에서 고객센터를 통하여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월별사용량 패턴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고 만약에 제공하지 않는다면 청구서에 보면 매월 데이터 사용량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을 통해서 내가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시면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에 앞서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을 파악했다면 이제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 3단계

알뜰폰 요금제를 찾기 위해서 알뜰폰 요금제를 포괄적으로 모아놓은 사이트에서 검색을 진행할 겁니다. 

⭕ 알뜰폰 요금제 검색 사이트 이동

저는 개인적으로 모요라는 사이트가 편해서 모요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요 사이트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어에 모요라고 검색하면 쉽게 검색할수 있습니다. 검색이 용이하지 않은 분들은 다음의 바로가기를 활용해 주는 방법도 있으니 편한방법을 사용해 주세요 

⭕ 요금제 찾기 필터 설정 -통화, 문자, 데이터

두번째로 모요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었다면 메뉴에 있는 요금제 찾기를 눌러 주세요 상단에도 찾을 수 있고 메인 화면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모요 요금제 찾기 위치

여기서 상단에 위치한 데이터 통화량 가격 부분 등의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는데요 해당 부위에서 한칸정도 아래로 내려오면 필터 라는것이 있습니다. 이 필터를 눌러 이동을 해주겠습니다. 

모요 필터 설정방법

통화량 문자량 데이터 등을 포함하여 가격 정보까지 필터링을 할수가 있는데 원하는 곳에 필터를 걸어 볼수가 있습니다. 필터는 다음과 같이 바를 조정하여서 값을 설정할수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범위를 바를 설정하여 조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 요금제 조정

이렇게 설정할 것들을 설정하여 최종적으로 검색을 해주세요

⭕ 요금제 확인 및 신청 페이지 이동

이렇게 검색을 완료하였다면 요금제들이 설정한 값에 따라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서 정렬순서를 바꾸어서 본인께서 원하는 방향으로 정렬을 할수가 있습니다. 

  • 낮은가격순
  • 할인 기간후 낮은 가격순
  • 추천순
  • 선택순
  • 데이터 많은순
필터 정렬

이렇게 정렬을 해서 최종적으로 요금제를 선택하여 줍니다. 자세히 보기를 눌러 요금제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신청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수가 있으며 해당 위치에서 신청을 하면 요금제를 가입할수 있습니다. 

요금제 신청 페이지

알뜰폰 요금제 찾는 방법 마치며

이렇게 알뜰폰 요금제를 찾았다면 이제 가입신청을 해야 하는데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의 방법을 참고하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신청까지 완료하여 요금제를 변경하여도 좋고,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의 가격과 비교하여 어느정도까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