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사용법 온라인 신청 방법 후기 4가지 모음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사용법 온라인 신청 방법 후기 4가지 모음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규로 신청하셨거나 신청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먼저 교육의 목적을 분명하게 할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먼저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함께보면 좋은 지원정책들

국민내일배움카드 무엇인가?

먼저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정의를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1인당 3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훈련비의 45%에서 85%까지 지원을 해주는 제도로서  특정 연령층에게 지금 능력의 개발을 위하여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게 지원을 해 주는 취업 지원 제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대상자부터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사용방법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데요 우선 어떤 분들이 대상자가 되는지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확인

국민내일배움카드에 지원대상이 경우에는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원 대상에 대한 확인 보다는 대상자에서 제외되는 항목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지원 대상자보다 대상자에서 제외되는 항목들을 꼼꼼히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아 따로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제외 대상자 필수 확인

  • 공무원은 해당이 되지 않고, 사립학교 교직원도 제외 대상입니다. 
  • 만 75세 이상인 사람도 제외
  • 생계급여 수급자도 제외
  • 또학교에 재학이 되고 있는 재학생의 경우에도 제외 (단 졸업까지 남은 수업 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생이나 이제 최종 학년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은 지원이 가능합니다. 
  • 대규모 기업에 고용된 만 45세 미만인 사람으로 월 평균 소득이 300 이상인 사람도 제외
  • 특수형태 근로자 종사자로서 월평균 소득이 300 이상인 사람도 제외
  • 자영업자이면서 사업 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최근 매출 과세 표준액이 1억 5천 이상인 사람도 대상에서 제외
  • 심사를 통하여 기타 직업 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 사람도 제외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한도

이어서 지원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지원한도액 경우 1인당 300에서 500까지 지원을 해주고 훈련비의 45%에서 85%까지 지원을 해줍니다. 

만약 국민취업제도 1유형이나 2유형 중에서 특정 계층 저소득층 참여자의 경우라면 훈련비의 100%  또는 80%까지 지원을 추가로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중장년 참여자 중에서 국민취업제도 2유형에 참여 중인 사람들은 50 ~ 85%까지 지원을 해주게 됩니다. 

특정상황에 따라 %별로 다르게 지원이 되는것이 확인이 되는데요 140시간 이상 과정 수강 시에는 훈련 장려금을 110만 6천원까지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계좌의 지원 한도로 지금 1인당 지원 한도는 300만 원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추가로 지원받을수 있는 금액이 더 있습니다. 그 차이는 100만원이냐 200만원이냐로 구분할수 있는데요 

먼저 200만 원의 경우에는 기준중위소득이 50% 이하인 분이라면  2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기준중위소득이  50%가 넘고 60% 이하인 분들은 추가로 100만원을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근로자로 재직 중인 피보험자는 또 100만 원이 추가가 되니까 400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우선 지원 대상 기업에 재직 중인 피보험자도 4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고용위기 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종사자도 4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비용에 있어서 자부담률도 있습니다. 저소득 계층이나 과정 평가형 자격 과정 등은 특화 과정 등은 자부담이 되는 비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추가 부과가 되는 업종도 있는데요. 일반 사무 회계 요양보호사 음식 조리 공예 바리스타 제과제빵 미용 문화 콘텐츠 제작 간호조무사 등의 항목은 자부담이 있으며 이 업종에 추가되는 과정의 경우에는 5%가 자부담률이 추가가 될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이제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없다는 전재하에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내일배움카드 전용 사이트인 직업 훈련포털 HRD-NET에서 신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요즈음 온라인 시대인만큼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먼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야 하는데 약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공유드린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신후에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과정으로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이후에 메뉴에 있는 발급 신청 버튼을 눌러서 발급을 진행할수 있는데요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을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오니 편한신것으로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인증서가 아무것도 없는 분들은 공동인증서 발급하기 를 참고해서 발급 후 진행해 주세요)

이어서 발급 신청 절차를 보자면 발급 신청 안내 및 동의로 약 40분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그리고 이어서  발급 신청서 작성은 10분 정도 소요가 되고 신청 자격 확인 및 신청도 10분정도 소요가 되는것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훈련 동영상 시청이라는 이 과정도 20분 정도가 들어가는데 발급 신청을 할 때 이 훈련 동영상 시청은 꼭 해야하는 필수과정이니 참고해 주시고, 만약 실업자인 경우에는 구직 등록도 꼭 해야 발급이 가능한점 참고해 주세요

공동 인증 로그인을 끝내고 훈련 과정 탐색을 해야합니다. 이 탐색 과정 검색을 누르면 여러 가지 과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눌러 보시면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를 살펴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해당 과정탐색중에서 자비 부담액 보기를 누르면 실제로 자비 부담액이 얼마인지도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시청까지 하고 이후에 구직 등록이라는 버튼도 눌러야 합니다.  재직자나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한 자영업자나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등은 구직 등록을 하지 않아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업상태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구직 등록 화면으로 이동을 해서 이 워크넷 화면에서 워크넷 구직 신청을 진행해야만 이후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구직 신청 과정 중에서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이런 것들을 입력을 하고 나서 신청하기를 눌러야만 진행이 가능하오니 실업상태이신분들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위의 방법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여 만드셨다면 이제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은 역시 직업훈련포털 HRD-Net 에 접속한 이후에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요 조금더 쉽게 설명하면 수강신청을 진행하고 각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마다 지원받을수 있는 금액이 있는게 여기에 이 비율만큼 국민 내일 배움카드를 사용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강의를 신청하고 결재하여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강의 신청은 다음의 과정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직업훈련포털 HRD-Net으로 접속하기
  • 카드 신청시 가입하였던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
  • 상단의 매뉴중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클릭합니다.
  • 지역 등 여러가지 조건들을 검색한 이후에 듣고자 하는 수강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 수강항목을 최종적으로 선택한 이후에 해당 강좌에서 얼마만큼의 지원을 해주는지 확인합니다. 
  • 수강신청을 클릭을 완료하여 수강신청을 마무리 합니다. 
  • 해당 학원이나 강의처에서 연락이 오면 안내를 받아 결재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고 어떤 사용처들이 있는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는 총 24개의 유형으로 구분이 도비니다. 유형별로 먼저 말씀을 드리게 되면 다음의 항목들이 총 24개의 유형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1. 사업관리
  2. 경영·회계·사무
  3. 금융·보험
  4. 교육·자연·사회과학
  5. 법률·경찰·소방·교도·국방
  6. 보건·의료
  7. 사회복지·종교
  8. 문화·예술·디자인·방송
  9. 운전·운송
  10. 영업판매
  11. 경비·청소
  12. 이용·숙박·여행·오락·스포츠
  13. 음식서비스
  14. 건설
  15. 기계
  16. 재료
  17. 화학·바이오
  18. 섬유·의복
  19. 전기·전자
  20. 정보통신
  21. 식품가공
  22. 인쇄·목재·가구·공예
  23. 환경·에너지·안전
  24. 농림어업

24개의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세부 항목으로 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사용처들이 존재하오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요양보호사 / 주택관리사 / 직업상담사 / 경비지도사 / 물류관리 / 기계설계 / 사회복지사 / 전기기능사  /  블로그 운영 및 마케팅 / 영상제작 크리에이터 /  IT기술 / 사무업무 / 바리스타 / 재무 / 회계 / 미용사자격증 / CS(서비스)교육 / 병원 코디네이터 /  게임콘텐츠 제작 및 프로그래머 양성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후기 4가지 모음

실제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교육을 들은 분들도 있고 아직 듣지 않은 분들도 계실것 같은데 후기가 굉장히 궁금해 질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제가 몇가지의 후기를 살펴보니 긍정적인 후기도 있고 현실적인 후기도 있는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후기들을 모아 보았으니 필요한 분들의 정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마치며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사용처를 중심으로 알려드리려 했는데 적다보니 많은 정보를 담게 되었습니다. 

만약 교육을 생각중이신 분들이라면 나의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를 먼저 정확하게 목적화 하시고 교육을 들으신다면 조금더 많은 발전을 위한 목표설정을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