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 6단계 쉽게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 6단계 쉽게 가능합니다

핸드폰 어플 다운로드를 위하여 검색했던 기록을 지우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를 드려보고자 합니다. 다음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을 통하여 완벽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좋지만 아닐수도

핸드폰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라면 어플을 설치 하기 위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의식적으로 여러가지 어플들을 검색해 볼 수도 있고 다운로드에서 설치할 수도 있는데요 이 부분과 관련되어 따로 어떤 설정을 하지 않는 다면 그 검색기록은 계속해서 남아 있기 마련입니다. 

이 부분을 조금 좋은 쪽으로 생각해 보면은 내가 어떤 검색을 했었는지 기록을 알 수 있고 히스토리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아예 전에 검색했던 것들이 이런 것이구나라는 것을 인지할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생활 쪽으로 조금 시각을 다르게 생각해 보게 되면 내가 검색했던 기록들 누군가가 나의 핸드폰으로 통해서 볼 수 있는 단점도 존재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제각기 모든 사람 별로 다르겠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이 남는 부분에 있어 불편한 분들이 계실수도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가능

오전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와 관련하여 그 삭제의 유/무에 대하여 말씀을드려보고자 한다면 검색 기록에 대한 삭제가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가능하고 이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누구나 알기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수 있도록 그대로 따라할수 있을정도로 설명을 해보고자 합니다. 

자 이제 핸드폰을 열고 한과정 한과정 그대로 진행을 하게 되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을 알고 실행할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

이제 단계별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하여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과정은 나의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통해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본인의 핸드폰에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을 실행하여 주십시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을 실행 하게 되면 제일 상단에 검색창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앱 및 게임을 검색하세요 라는 창에 손가락을 대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최근에 검색했던 어플들의 목록이 나타 납니다. 

이 검색 기록들을 모두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첫 번째로 해야 될 일은 다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상단에 검색창 우측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아이디를 클릭해줍니다

2. 이어서 나오는 메뉴들 중에서 하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눌러 이동해 주세요

3.  다시 나오는 설정에 메뉴 중에서 계정 환경 설정  알림 기능에 대한 부분이 있는 일반 버튼을 클릭해 해 주십시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이동 경로

4.  그리고 첫 번째 위치에 나와 있는 계정 및 기기 환경 설정 일하는 부분을 눌러 이동을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5.  계정 및 기기 환경 설정 메뉴에 있는 부분에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 주게 되면 활동 기록이라는 부분에서 기기 검색 기록 삭제라는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이 부분에서 우리가 검색했던 검색 기록을 삭제 할 수가 있는 부분인데요

6. 기기 검색 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서 기록 삭제라는 부분으로 실행을 해주게 되면 종전에 보여지게 되던 검색 기록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창에서 사라진것을 확인할수가 있게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실행

저도 똑같이 위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을 통하여 진행해본 결과 검색기록이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마치며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1분만에 완성을 할수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고민할 필요도 없이 그대로 1번부터 6번까지의 과정을 따라해주신다면 누구나 깨끗한 검색창을 보유할수 있게 되는 부분으로 가능하다는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검색기록의 삭제가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면서 해당 내용의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