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시리즈의 고질적인 문제인 발열을 해결하기 위한 도움을 드릴수 있는 정보입니다. 갤럭시 S22 발열 해결 방법 4가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갤럭시 S22 발열 원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피할수 없는것은 발열입니다. 아무래도 전자기기 이다보니 발열이 아예 안나게 할수는 없으며 발열을 막기 위한 여러가지의 조치를 진행한다음에 핸드폰을 출시하고는 합니다.
발열의 주요 원인으로는 2가지를 꼽아볼수가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스마트폰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바로 CPU인 AP에서 발열 현상이 많이 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계산들을 지속적으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처리과정에서 발열이 날수밖에는 없습니다.
너무 많은 처리가 진행될때 발열을 방지하기 위해서 스스로 능력을 제한하는 형식인 스트롤링이라는것이 발현되기도 하는데요? 성능을 일부 낮추면서 기기의 과도한 사용이 되지 않도록 해주는 방식으로 발열과도 관련이 있는 부분입니다.
핸드폰 게임 같은 장시간 해본 분들은 아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장시간 게임 시에 핸드폰 성능이 갑자기 좋아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스트롤링이 걸려서 자체적인 보호를 위한 성능저하가 발생되는 경우이기도 합니다.
또 하나의 원인으로는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는 전기를 계속해서 공급해 주어야야 하기때문에 사용에 따른 발열이 있습니다. 장시간 계속해서 사용한다면 배터리에서도 발열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또하나의 발열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S22 발열 개선
갤럭시 S22의 전작인 S21에서도 발열 현상은 계속 이슈화가 되었고, 그래서 갤럭시 S22 시리즈에서는 발열현상을 잡기 위해서 여러가지 개선활동을 많이 진행하였습니다.
AP를 스냅드래곤8 1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변경하여 달면서 발열에 대한 이슈를 잠재워보려는 노력이 있었으나, 사실 여론과 소비자의 반응은 그렇게 석연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안들을 소비자분들께서 마련하기도 하고 갤럭시 S22 발열 해결 방법으로 각가지 팁들이 공유되고 있는 설정입니다.
최근 그래도 발열에 대한 내용을 많이 개선한 갤럭시 Z플립4 등으로의 전환을 통하여 해결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초기 가격보다 많은 할인이 진행되고 있는 갤럭시 Z플립4 등의 최신기기 등도 고려해 보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끝나지 않은 발열이슈들을 조금이라도 개선해 볼수 있는 갤럭시 S22 발열 해결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2 발열 해결 방법 4가지
발열을 잡기위한 부단한 노력들이 들어가 있는 부분으로서 조금의 개선이라도 되기를 바라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정품 충전기의 사용
최근 저렴한 충전기들을 시중에서 많이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저렴한 충전기의 경우 전압이나 전력의 공급 방식이 최적화 되지 않은 충전기들도 있기 때문에 이런충전기들을 잘못 사용할경우 충전시에 발열이 발생되고 핸드폰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수가 있습니다.
혹시 충전중 발열이 생기시는 분들이라면 충전기를 삼성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갤럭시 S22 발열 해결 방법 문제에 접근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화면 해상도의 변경
갤럭시 S22 화면 해상도의 경우 아래와 같이 3가지로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WQHD+ 화질로 되어 있는경우라면 FHD+ 화질로 변경을 시도해 볼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를 통하여 발열과 함께 배터리 광탈 현상을 줄인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고해상도에서 조금 줄어드는 부분은 아쉬움이 있으나 사람의 눈으로 크게 인식되지 않을정도라서 발열을 우선시 하는 분들이라면 시도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통신모드 5G → LTE 우선 적용
통신모드의 경우 5G에서 LTE우선모드로 변경을 통하여 발열이 줄어들었다는 분들의 의견이 확인이 됩니다. 아래의 경로에서 변경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 설정 – 연결 – 모바일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이부분도 소비자가 고스란히 좋은것을 좋게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발열과 배터리의 문제가 심하신 분들이 우선적으로 진행해 보면 좋은 부분으로서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화면 주사율의 변경
아쉽게도 이번에도 기능적인 부분을 손을 봐야 하는 부분으로서 화면의 주사율을 낮추는 방법입니다.
120Hz로 설정되어 있는 주사율을 60Hz로 낮추는 방법으로 화면의 주사율이 높으면 배터리의 소모가 많으며 이로인한 발열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부분이 여러가지 테스트에서 확인이 되곤합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부드러운 화면전환
위의 경로로 확인할수 있으며 최적화에서 일반으로 변경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갤럭시 S22 발열 해결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S22 발열 해결 방법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플래그십 모델의 값 어치를 구매하고 플래그십처럼 쓰지 못한다는 부분에 있어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많은 발열이 나시거나, 이상증세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삼성전자 AS센터에 꼭 문의를 하신 이후에 조치를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차후에는 이런 일이 없도록 조금 더 많은 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소비자분들에게 제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면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