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갤럭시 음질 최적화 - 기본기능 3분 세팅하니 귀호강 합니다.

갤럭시 음질 최적화 – 기본기능 3분 세팅하니 귀호강 합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 하시는 분들 중에  소리 와 관련된 있는  좋은 정보를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 음질 최적화 방법을 통해서 귀호강 해보세요

스마트폰의 발전에 따른 고음질 시대

최근 스마트폰이 엄청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조금 좋은 고급형 스마트폰에 가격은 웬만한 컴퓨터 한 대에 가격과 맞먹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이에 따른 기능이나 우리가 사용하는 편의성 그리고  핸드폰 한 개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핸드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두 가지라고 생각하는데 하나는 시각적인 부분과  또 하나는 귀로 듣는  청각적인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영상을 보거나 어떤 사진을 보거나 정보를 찾는 일들이 많이 있고 이와 함께 들으면서 보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스마트폰 하나로 고음질을 체험할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그냥 써도 좋지만 핸드폰의 음질 최적화를 통하여, 더욱 본인에게 맞는 음질로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음질 최적화 공유를 통하여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각각 본인에게 맞는 음질 최적화를 이루어 낼수 있도록 진행하는 방법을 공유 드려보고자 합니다. 

이어서 갤럭시 음질 최적화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음질 최적화 준비물

소제목을 준비물이라고 적어 놓았는데  사실  보통의 분들이라면 따로 챙길 분들은 없습니다.  그러나 핸드폰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분들이 계셨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수도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여부를 먼저 확인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 화면에 있는상단 검색 창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목록을 고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갤럭시 음질 최적화 준비물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를 이어서 눌러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은 분들은 다음과 같이 소프트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소프트 웨어 업데이트

해당 준비에 요점은 가장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하여 최신의 조건에서 갤럭시 음질 최적화를 진행하기 위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준비물이 있는데  이어폰을 준비해 주십시오.  왜냐하면 이어폰으로 주변에 소음을 차단하면서 갤럭시 음질 최적화를 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가 가장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고 하여 구매 링크 공유 드렸습니다.

두 가지 준비물이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갤럭시 음질 최적화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음질 최적화 진행 방법

먼저 갤럭시 음질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는 경로는 다음의 경로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음질 최적화]

위에 경로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위해서 알려 주신 것처럼 어플 검색창에  [음질 최적화]를 검색하셔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 Dolby Atmos 설정

음질최적화를 클릭하여 들어오신 분들 중 Dolby Atmos 설정 매뉴를 살짝 설명드릴텐데요 이는 간단하게 말하면 사운드가 들려오는 위치를 말하는것 입니다.

일반적인 한쪽에서 들리는것이 아닌 다방향에서 들리는것처럼 효과가 있는것으로 설정을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Dolby Atmos 설정

해당기능을 설정하면 자동 / 영화 / 음악 / 음성 부분으로 구체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니 이부분까지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게임용 Dolby Atmos 설정 메뉴까지 있는데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 중에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이 설정하면 좋을 것 같은 메뉴입니다

▶ 이퀄라이저 설정

이퀄라이저는 전기 신호의 주파수 특성을 변경하는 음향 효과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음질과 음색을 조정하는 용도로 사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퀄라이저 설정

설정 매뉴에 일반 / 팝 / 클래식 / 재즈 / 락 / 사용자 설정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들어보신이후에 설정하셔도 되며 특별히 선호하는것이 없을때에는 일반으로 두셔도 괜찮습니다.

▶ 음질 최적화 설정

마지막으로 오늘 주요 주제로 다루기로한 갤럭시 음질 최적화 부분입니다. 해당 내용을 클릭하여 들어오셨다면 세 가지 선택 사항을 보실수 있습니다.

먼저 미디어 및 통합 / 미디어만 / 통화만 이렇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통화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추천은 [미디어 및 통화]를 선택해 주시는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음질 최적화 적용 부분

이어서 테스트 항목이 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 적인 튜닝으로 적용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청력이 약하거나 소리에 둔감하신 분들은 아래의 3가지 세팅중 하나를 골라 주시면 음질 최적화에 도움을 받을수 있게 되는데요 각가의 설정과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30세 이하 : 고주파 강화
  • 30 ~ 60세 : 고주파 / 중주파 강화
  • 60세 이상 : 모든 주파수 강화

보통의 경우 라면 본인의 연령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선택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는 일반적인 세팅이기 때문에 본인이 추가적인 세팅을 더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옆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 주시어 추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음질 최적화 연령 및 설정

설정에서는 통화시 주로 사용귀를 설정하여 [미리듣기]를 통하여 들어보신이후, 선호하는 음색에서도 [또렷하게 /부드럽게] 중에 본인에게 잘 맞는 설정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음질 최적화 설정

테스트 시에는 반드시 헤드폰을 끼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때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 이어폰 줄이 있는 유선 이어폰 모두 가능 하오니 음질을 더 잘 듣기 위한 제품을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모든 설정을 완료하였으면 다시 뒤로 가기를 통해서  사용자의 나이에 맞는 적합한 것을 고르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화면 하단에 있는 [듣기 테스트]를 눌러 음질 최적화가 진행이 되었는지 최종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듣기 테스트로 종료

갤럭시 음질 최적화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에 들어 있는 기본 기능을 통하여 음질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 기능이기도 한데  저같은 경우는 주변에 어르신들에게이 기능으로 연령대별 설정을 해 주셨던이 다른분과 통화함에 있어 더욱 더 선명하고 잘 들리는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르신 분들은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청력이 약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갤럭시 음질 최적화를 통해서 변경을 해주신다면 더욱더 서로서로 전화로 말씀 나누기가 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젊은 분들에게는  최고의 음향효과를 통한 신나는 음악 활동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의 정보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름다운 음악 되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