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건강가다실 9가 백신 남자 나이 비용 부작용 종결

가다실 9가 백신 남자 나이 비용 부작용 종결

가다실 9가 백신 남자도 맞아야 되는지에 대하여 궁금하신분들은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접종하면 좋은 나이등의 정보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다실이 무엇인지?

외음부 사마귀 자궁경부암 질암 외음부암 등 인유두종 바이러스 hpv 바이러스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들을 폭넓게 예방할 수 있는 백신으로 96 ~ 97%의 높은 예방효과가 입증된 백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가다실 9가 백신은 무엇인가?

가다실 9가 백신 이란

가다실 이야기를 하다보면 4가 9가 이야기가 참 많습니다. 먼저 가다실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였고, 가다실 9가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다실 백신에는 HPV6형·11형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2가형이 있는데 4가 백신의 경우 HPV16형·18형의 예방과 함께 더불어 생식기 사마귀를 유발하는 2가백신인  HPV6형·11형을 추가로 더 차단할 수 있는것을 말합니다. 

이어서 9가 백신으로 넘어오게 되면 고위험 HPV유형 31·33·45·52·58형을 추가가 된것이 가다실 9가 백신이라고 말합니다. 

요약을 해보면 가장 좋은 최신의 백신이 가다실 9가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3차 백신을 모두 맞아야 하는가?

가다실 백신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3차 접종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수 있습니다.  어디에도 정답은 없습니다. 그러나 3차백신을 특정간격으로 맞은 분들에 한하여 효과가 제일 좋다는 어느정도의 결과를 보고 가장 효율이 좋은 방법으로 진행을 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딱히 정답은 없으나 어느정도 권고하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다실 3차 간격 어떤게 하면 좋을까?

어떤간격으로 맞으면 좋을지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참고가 될수 있을것 같으나 이는 전적으로 꼭 답이다 라고는 할수 없습니다. 

보통이라면 1차 접종이후 2개월뒤에 2차접종 그리고 4개월 뒤인 1차접종시점으로부터의 6개월시점에 마지막 3차 접종을 완료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는 합니다.

그러나 1년을 전체적인 기간으로 보고 1년안에 3차 접종까지 완료하는것도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다실 9가 백신 비용 확인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가다실 9가 백신의 가격은 약 20만원 상당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나라에서 제공되고 있는 무료 백신(12세 이하까지만 접종중)을 제외하면 최소 40만원의 금액이 추가로 발생이 됩니다. 무료 백신 기간을 놓친분 이시라면 약 6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음의 사이트에서 가다실 9가 백신 가격조회가 가능합니다만 이는 다음 편에서 비용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조금더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할 예정이오니 저렴한 가다실9 백신 접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가다실 9가 백신 저렴한곳 찾는 방법)

가다실 남자도 맞아야 하는가?

많은 분들에게 자궁부암 백신으로 알려져 있어 여성분들만 맞아야 되는것 아니냐라는 선입견이 많이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필요한 분들이라면 당연히 우선적으로 맞는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남성의 경우 맞아야 되냐라는 의문을 가지신다면 당연히 맞는것이 좋다고 말씀을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바이러스의 전파 경로를 보면 우리가 성적인 접촉부분의 경로가 있기 때문에 남자에게서 여성분에게로 바이러스가 전파될수 있기 때문에 남성분들이라도 당연히 맞는것을 고려하는것이 좋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30년정도에는 전 세계적으로 자궁경부암의 빈도보다는 구강암 비인두암의 비율이 더 많아질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즉 hpv에 의한 자궁경부암보다 hpv에 의한 구강암 비인두암의 비율이 더 많아 질것이라고 예상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가다실로 예방할수 있는 암의 종류는 생식시 사마귀, 항문암 정도가 고려되고 있지만 수년뒤에는 비인두암 구강암 쪽으로도 예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다실 백신을 접종하는것이 중요할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다실 백신 남자 접종시 적절한나이는?

가다실 백신을 남자분들께서 접종하는것도 좋은 효과가 있을것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는데 어느 연령대에서 맞는게 가장 좋은지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병관리본부인Center for Disease Control & Prevention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에도 만 9세에서 26세에 백신을 접종하는것을 추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성관계를 진행하는 나이 이전에 접종을 하는것을 추천하는것으로 이해하여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다실 9가 백신 부작용 확인

마지막으로 가다실 9가를 맞을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제 부작용에 대한 정보도 조금 알고 계신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부작용이 일반적이지는 않으나 아주 운이 나쁘게 일어날수 있기 떄문에 다음의 증상이 있다면 즉각적으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 두드러기와 같은 알러지에 대한 반응이 생길수 있음
  • 백신 주사를 맞은 부의의 통증 부기가 발생될수 있어 심한경우에는 문의
  • 일시적인 두통이 발생될 수 있음

가다실 9가 백신 공유 마치며

지금까지 가다실 9가 백신 관련 내용에 대하여 공유를 드려보았습니다.

가다실 9가 백신에 대한 정보와 함께 남자분들이 맞아야 하는지 맞는다면 어떤 연령대에 맞는것이 효과적인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어린나이에 접종을 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것을 확인해 볼수 있었습니다.

가다실 9가 접종 관련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은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저렴한 가다실 9가 백신을 맞는 방법을 다음이야기에 이어서 공유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비와 관련되어 지금까지 돌려 받을수 있는 병원비가 있는지도 함께 검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